기사 메일전송
광주시, 다문화가족 지원 사업 보고회 성료 이정수
  • 기사등록 2014-12-16 13:41:00
기사수정

 

▲ 다문화가족지원 사업보고회     © 이정수

광주시는 2014년 다문화가족 지원 사업 보고회를 12, 시청 8층 중 회의실에서 개최했다.

 

광주시 다문화가족지원센터 주관으로 개최된 이번 행사에는 조억동 광주시장, 소미순 시의회의장을 비롯하여 다문화가족과 재능기부자 등 100여명이 참석했다.

 

이날 행사는 2014년 경기도 다문화가정 서포터즈 운영사업에서 광주시가 최우수 평가를 받은 다문화가정 서포터즈 운영 사례발표와 전국 최초로 시행되고 있는 건가-다가 통합센터 시범사업인 다문화아동 대상 책이랑 놀자등의 우수사업 소개, 가족 앨범 전달 등 다채롭게 진행됐다.

 

특히,결혼이민자 가족 앨범 친정 보내주기 사업으로 전달된 가족 앨범은 작년에 이어 2회째로 청석골 사진동우회의 재능기부로 7가정의 행복한 한국생활을 담아 제작됐으며, 이달 말 결혼이민자들의 모국으로 각각 송부될 계획이다.

 

아울러, 이 작품은 오는 24일부터 27일까지 광주시 문화스포츠센터 갤러리에서 사진전시회를 통해 시민들에게 공개될 예정이다.

 

조억동 시장은 축사를 통해 결혼이주여성은 이제 우리 사회의 중요한 구성원으로 자리 잡고 있으며 활동범위도 넓어졌다. 광주시는 다문화가족이 역량을 펼칠 수 있도록 다양한 사업을 지속적으로 확대할 것이며, 특히, 다문화 자녀세대를 위한 실효성 있는 정책추진을 통해다문화 사회를 구현하겠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2785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관련기사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민주평통 예산군협의회, 청소년 통일골든벨 대회 개최
  •  기사 이미지 예산군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 ‘2024년 학부모 참관 프로그램’ 추진
  •  기사 이미지 예산군, “2024년 에너지바우처(이용권) 5월 29일부터 신청하세요!”
펜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