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푸르른 상록수처럼 세상을 밝히는 등불이 되자 - 강진상록회 창립 40주년 기념행사,2016년 한국상록회 우수지회 표창 수상 장병기
  • 기사등록 2016-05-23 21:11:40
기사수정

지역에 사랑과 나눔으로 참 봉사를 실천 해온 상록회 40주년 및 책자 발간 기념 행사가 지난 21일 강진중학교 실내체육관에서 열렸다.



심훈 선생의 상록수 정신을 바탕으로 지난 1976년 창립된 강진 상록회는 그동안 어려운 이웃들과 외로운 이들에게 세심한 관심과 온정의 손길로 우리지역의 어두운 곳을 밝히는 등불역할을 해왔다. 또한 늘 푸른 청년의 마음으로 사랑과, 희생, 봉사의 정신을 통해 지역과 국가의 발전에 헌신해 왔다.


특히, 이날 강진상록회는 전국 100여개 단체중 우수 단체로 선정, 2016년 한국상록회 우수지회 표창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이번 행사를 준비한 최종남 강진상록회장은“강진상록회가 한층 더 깊은 역사와 전통을 가지게 됨에 자부심을 느끼며 단순한 봉사단체를 넘어 지역사회발전에 헌신하고 군민과 함께하는 단체로 나아가겠다”고 말했다.


또한 행사를 축하하기 위해 참석한 강진원 강진군수는“밝고 살기 좋은 강진을 만들기 위해 최종남 회장님을 비롯한 회원 여러분께서 해주는 역할이 매우 크다. 깊은 감사를 드린다”면서“2017 남도답사 1번지 강진 방문의 해를 맞이하여 강진을 방문하는 많은 관광객들에게 다시 찾고 싶은 강진이 될 수 있도록 강진상록회가 주도적인 역할을 해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강진상록회는 1976년 5월 창립된 이래 송충이 박멸작업을 시작으로 영랑공원, 고바우공원 등 조성에 큰 기여를 했으며 매년 관내 학생들에게 장학금 및 급식비를 지원하고 불우이웃들을 위해 쌀, 난방유, 집수리・청소 등 활발한 행사를 이어오고 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27297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아산시, 우기 산사태 재난 대비 훈련 시행
  •  기사 이미지 예산군, 라오스 외국인 계절근로자 입국
  •  기사 이미지 청양경찰서, 전동킥보드 안전운행 준수 간담회 및 캠페인 전개
펜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