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성군(군수 함명준)은 오는 4월 5일부터 7월 29일까지 고성군립도서관과 토성공공도서관에서 상반기 독서문화프로그램을 운영한다. 특히 이번 프로그램에서는 기존 단기 프로그램 운영에서 벗어나 최대 16회차(4개월) 과정으로 확대 운영하여, 관내 어린이들이 보다 체계적이고 지속적인 학습을 경험할 수 있도록 구성했다.
이번 독서문화프로그램은 유아 및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하며, 고성군립도서관에서는 6개 강좌, 토성공공도서관에서는 5개 강좌가 최소 8차시에서 최대 16차시까지로 운영된다. 운영 기간이 연장됨에 따라 강좌별 연속성과 체계성을 강화하여, 관내 어린이들이 더 깊이 있는 지식과 창의적인 경험을 쌓을 수 있도록 기획되었다.
운영 프로그램으로는 독서, 미술, 과학, 수학, 글쓰기 등 다양한 분야를 아우르며, ▲ 마음이 자라는 그림책 놀이 ▲ 도서관에서 책이랑 놀자 ▲ 창의 수학 아놀자 ▲ 랄랄라 파닉스 영어 미술 ▲ 도서관 탐정학교(3기) ▲ 동화 입체 미술 ▲ 창의 과학 보드게임 ▲ 논리 쑥쑥 창의 글쓰기 챌린지 등이 운영될 예정이다.
프로그램 참가 신청은 3월 25일(화)부터 온라인 선착순 접수하며, 모집 대상 및 운영 일정 등 자세한 사항은 도서관 누리집 공지사항에서 확인하면 된다. 또한, 도서관별 운영 프로그램 및 일정 등이 다르므로 사전 확인이 필요하다.
군 관계자는 “이번 프로그램 운영 기간 확대를 통해 어린이들이 더 깊이 있는 학습과 문화 활동을 경험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라며, “앞으로도 지역 주민들의 다양한 요구를 반영한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마련하여, 지역 사회와 함께 성장하는 도서관이 되도록 노력하겠다.”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