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21 통신=최세영 ]
사진제공=국제라이온스협회
국제라이온스협회 355-D(울산·양산)지구가 2월 3일, 지역 사회를 이끌어갈 진정한 리더 양성을 위한 ‘제25기 리더스아카데미’ 수료식을 성황리에 개최했다.
이번 25기 교육은 지난 4주간 강도 높게 진행되었으며, 엄격한 교육 과정을 이수한 총 30명의 수료생이 배출되었다. 수료생들은 이번 아카데미를 통해 라이온스 윤리강령과 봉사 정신을 재확인하고, 미래 리더로서 갖춰야 할 핵심 역량을 배양했다.
이날 수료식에는 윤준호 총재와 이봉문 연수원장을 비롯해 아카데미 교수진, 그리고 수료생들을 응원하기 위해 참석한 무궁화클럽 이선정 회장등 각 클럽 회장단이 대거 참석하여 자리를 빛냈다.
이봉문 연수원장은 “바쁜 일정 속에서도 열정적으로 교육에 임해준 수료생들의 노고에 박수를 보낸다”며 “이곳에서 배운 지식과 네트워크가 라이온스 발전의 밑거름이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윤준호 총재는 격려사를 통해 “라이온스의 정신을 가슴에 새긴 30명의 수료생이 각 클럽과 지역사회에서 나눔의 가치를 실천하는 핵심적인 역할을 해줄 것으로 기대한다”고 강조했다.
수료생들은 4주간의 교육을 통해 라이온스 정신을 다시 한번 가슴에 새겼다.
특히 이번 교육에 참여한 무궁화클럽의 한 수료생은 “봉사에도 ‘철학’과 ‘실력’이 필요하다는 것을 깨달았다”며, “클럽으로 돌아가 현장에서 선한 영향력을 전파하는 실천하는 리더가 되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한편, 355-D지구 리더스아카데미는 체계적인 커리큘럼을 통해 지구 내 리더들의 자질 향상과 화합을 도모하는 전통 있는 교육의 장으로, 지역 봉사 모델의 표준을 제시하고 있다는 평을 받고 있다.
도시계획도로 조기발주로 지역 건설업 활성화 견인
서귀포시는 시민 생활과 밀접한 도시계획도로 사업을 차질 없이 추진하기 위해 지방채 388억 원을 확보하는 등 재원 기반을 마련하고, 공사 조기 착공과 예산의 신속 집행으로 지역경제에 활력을 불어넣고 건설경기 회복에 힘을 보태겠다고 밝혔다. 서귀포시는 도시계획도로 사업의 안정적 추진을 위해 지방채 포함 총 559억 원을 확보했으며...
제주, 회계업무 담당 공직자 실무 역량 강화
제주시는 2월 3일(화) 시청 제1별관 회의실에서 회계업무 담당 공직자 100여 명을 대상으로 맞춤형 회계·계약 실무 교육을 진행했다. ❍ 이번 교육은 지난 1월 상반기 정기인사로 회계·계약 등의 업무를 새로 맡게 된 공직자들이 업무에 빠르게 적응하고, 실무에서 필요한 직무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마련됐다. ❍ 교육 내용은 실..
제주시, 신흥해변 녹색 쌈지숲조성 추진
제주시는 조천읍 신흥리 해안부지에 총 2억 7천만 원을 투입해 오는 4월 말까지 ‘녹색쌈지숲’을 조성할 계획이다. ❍ ‘녹색쌈지숲’은 방치된 자투리 땅을 활용해 숲을 조성하는 사업이다. ❍ 이번 대상지는 최근 신흥해변을 찾는 시민과 관광객이 지속적으로 증가함에 따라 편의시설 및 공원 확충에 대한 마을회의 요청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