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장성군장성군이 25일 공직자 100여 명을 대상으로 민원응대 친절교육을 실시했다.
‘고객만족 전문강사’를 초빙해 진행한 이번 교육은 △민원응대 기본원칙 △상황별 민원응대 및 소통 방법 △민원응대 직원 언행습관 및 태도 교정 등 실무적인 내용 위주로 진행됐다.
군 관계자는 “오는 4월 장성 최초로 개최되는 전남체전‧전남장애인체전과 ‘장성 방문의 해’의 성공적인 운영을 위해 이번 교육을 마련했다”면서 “군민과 방문객 모두 만족할 수 있는 민원행정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밖에도 장성군은 낮 시간에 민원실 방문이 어려운 민원인의 편의를 위해, 지난 1월부터 야간 건축민원 상담실을 운영 중이다. 읍면 이장회의에 맞춰 마을을 순회 방문하며 개발행위 인‧허가 관련 내용도 안내하고 있다.
한편 ‘장성 방문의 해’는 장성 최초로 개최되는 제64회 전남체전(4월 18일~21일), 제33회 전남장애인체전(4월 30일~5월 2일)에 발맞춰 기획된 관광 프로젝트다. 고객 맞춤형 관광택시 등 다채로운 콘텐츠를 연중 운영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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