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파주시 교하동 주민자치회는 지난 26일 심학산 약천사 앞마당에서 2024년도 ‘제9회 심학산 둘레길 축제’를 성황리에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는 주민과 자치위원을 비롯해 김경일 파주시장, 윤후덕 국회의원, 지역구 시의원과 약천사 대종사 허정스님, 교하동 기관단체장 등 300여 명이 참석했다.
교하동 주민자치회의 주최·주관으로 올해 9회를 맞은 심학산 둘레길 축제는 심학산 등산로를 활용한 자연 친화 나들이 활동으로, 주민들의 많은 사랑을 받아온 교하동의 대표적인 마을 축제로 자리매김했다.
심학산 둘레길 걷기 행사는 약천사에서 출발해 낙조 전망대와 정상 팔각정에서 인증 사진을 찍고 다시 약천사로 돌아오는 코스로, 단풍이 물들기 시작한 가을의 수려한 경관을 즐길 수 있어 시민들의 호응이 더욱 좋았다.
이날 축제에는 걷기 행사를 비롯해 문화·예술 공연, 교하동 유관단체 노래자랑, 집에 있는 헌책을 새 책으로 교환할 수 있는 ‘새 책 줄게, 헌책 다오!’ 등 다양한 즐길 거리로 방문객들의 눈길을 끌었다.
유명진 주민자치회장은 “교하동 주민자치회에서는 건강하고 의미 있는 둘레길 축제를 개최하기 위해 많이 고민하고 노력했다”라며, “이번 축제가 교하동을 널리 알리고 마을이 발전하는 데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라고 전했다.
최호진 교하동장은 “이번 축제를 통해 교하동 주민이 함께 즐기고 서로 소통하는 화합의 장이 되었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울산 남구 공무원들의 창의적인 아이디어로 인구 위기 돌파!
[뉴스21 통신=최세영 ]울산 남구(구청장 서동욱)는 저출생‧고령사회에 따른 인구 구조변화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기 위해서 공무원 연구모임인 ‘인구UP 주니어보드’를 운영한다고 3일 밝혔다. 지난해 첫선을 보인 ‘인구UP 주니어보드’는 공무원들의 참신한 시각을 행정에 접목해 실질적인 정책 대안을 이끌어냈다는 평을 ...
2026년 설 명절을 맞아 이재명 대통령이 우리 사회 각계각층에 설 선물을 전달했다.
[뉴스21 통신=추현욱 ] 이재명 대통령이 2026년 설 명절을 앞둔 4일, 사회 각계각층에 설 선물을 보냈다. 집권 2년 차를 맞아 국민 통합과 일상의 완전한 회복을 기원하는 메시지가 담겼다.대통령실에 따르면 이번 선물은 국가를 위해 헌신해 온 유공자 및 사회적 배려 계층 등을 대상으로 발송됐다. 특히 올해는 예우의 대상을 대폭 넓혀 민주유...
"라이온스의 정신으로 무장하다! 355-D지구, 제25기 리더 전사 출격"
[뉴스21 통신=최세영 ] 국제라이온스협회 355-D(울산·양산)지구가 2월 3일, 지역 사회를 이끌어갈 진정한 리더 양성을 위한 ‘제25기 리더스아카데미’ 수료식을 성황리에 개최했다.이번 25기 교육은 지난 4주간 강도 높게 진행되었으며, 엄격한 교육 과정을 이수한 총 30명의 수료생이 배출되었다. 수료생들은 이번 아카데미를 통해 ..
대전 중구 하모니봉사단, 설 명절맞이 라면 기탁
대전 중구 하모니봉사단, 설 명절맞이 라면 기탁- 부모‧자녀 함께하는 나눔... 라면 100박스 기부 -대전 중구(구청장 김제선)는 4일 설 명절을 앞두고 하모니봉사단(단장 박미숙)으로부터 라면 100박스를 기탁받았다고 밝혔다.이번에 전달된 라면은 대전사회복지공동모금회를 통해 관내 저소득 가정을 대상으로 배부될 예정으로 명절을 앞둔 .
대전 중구, 설 명절 대비 특별 방역소독 실시
대전 중구, 설 명절 대비 특별 방역소독 실시- 역, 터미널, 전통시장 등 방역 취약지역 선제 대응 -대전 중구보건소(소장 황효숙)는 오는 9일부터 13일까지 설 명절을 맞아 역, 터미널, 전통시장 등 다중이용시설과 방역 취약지역을 대상으로 특별 방역소독을 실시한다고 밝혔다.이번 방역은 설 명절을 앞둔 선제적 조치로, 보건소 방역기동반..
함께 성장하고 배우는 수업 나눔 문화 확산
[뉴스21 통신=최세영 ]울산광역시교육청(교육감 천창수)은 교원의 수업 전문성을 높이고 학교 현장의 자발적인 수업 나눔 문화를 확산하고자 ‘2026 수업 나눔 도움 자료’를 제작해 울산 지역 중고등학교에 배포한다. 이번 자료집은 기존의 평가 중심 수업 공개 방식에서 벗어나 교사의 성장을 중심에 둔 수업 나눔으로 인식을 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