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수원시, 관광정책 토론회 개최 이정수
  • 기사등록 2014-12-09 17:32:00
기사수정
▲ 수원시, 관광정책 토론회 개최     © 이정수


 

수원시는 지난 8일 수원시청 상황실에서 한국여행업협회(KATA), 외국관광객유치위원회 및 여행사 관계자가 참여한 가운데 관광정책 토론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날 토론회는 수원시 외국인 단체관광객 유치 여행사 직접보상제즉 여행사 인센티브제의 개선 방향에 대한 여행사의 의견을 직접 수렴하고자 마련됐다.

 

여행업계 참석자들은 여행사 인센티브제가 다른 지방자치단체를 비교하여 보다 탄력적으로 운영될 필요가 있고, 특히 각종 동호인들이 단체로 국제행사 교류를 통한 관광을 희망하는 등 단체 관광객을 유치 할 수 있는 단일 창구가 필요하다고 지적했다.

 

이날 토론회를 주재한 한국여행업협회 대외협력실 김병삼 실장은 인천광역시의 경우는 인천광역시 및 인천도시공사 직원 등이 서울에 상주하면서 중국 단체 관광객 유치 및 행정서비스를 직접 제공한다면서 다른 지방자치단체들의 관광에 대한 추진사항들을 적극 반영하는 것이 좋겠다.”고 말했다.

 

이어 중국자매도시 지난시 관광설명회에는 아웃바운드 여행사들이 참여, 지난시 관광자원에 대한 많은 관심을 보였다.

 

이번 관광설명회는 지난 8월 수원시가 지난시 국제 관광박람회에서 [수원시 관광설명회]를 개최한 것을 계기로 지난시를 초청해 국내 여행사들을 대상으로 관광설명회를 개최한 것으로 지난시 소개, 주요 관광지 소개 등으로 진행됐다.

 

박흥식 문화교육국장은 오늘 나온 귀중한 의견들을 참고로 수원시는 2015년부터 우선 여행사 인센티브제를 관광시장 현실에 맞춰 합리적으로 개선하고 경기컨벤션뷰로와 협력해 외국 단체관광객 유치 증대에 적극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2439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관련기사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박경귀 아산시장, “어르신 건강하세요”. 어르신들에게 큰절
  •  기사 이미지 아산 장영실과학관, 2024 어린이날 기념행사 성료
  •  기사 이미지 예산군 황새공원 황새문화관, 새단장 위해 임시 휴관
펜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