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천문화재단 상임이사 선임 ‘뒷말’… 추천위 1위 제치고 3위 임명
재단법인 제천문화재단 신임상임이사로 전 이월드 대표를 지낸 유병천(55) 씨가 임명되면서 선임 과정의 공정성을 둘러싼 논란이 퍼지고 있다.제천시와 제천문화재단에 따르면, 문화재단은 상임이사 선임을 위해 공개모집 절차를 진행했다. 임원추천위원회 위원 7명이 심사에 참여해 총 15명의 응시자 가운데 서류심사를 통해 7명을 선발했...
▲ 시청 대회의실에서 민원인의 위법 행위 및 반복민원 대응지침 교육을 20일 실시했다.충남 서산시(시장 이완섭)는 20일 직원 120명이 참석한 가운데 시청 대회의실에서 민원인의 위 법 행위 및 반복민원 대응지침 교육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날 교육은 민원담당 공무원이 위법적인 악성 민원인으로부터 스스로를 지키고 보호할 수 있 는 대응 지침을 숙지할 수 있도록 마련되었다.
교육은 14시부터 15시 30분까지 1시간 30분간 실시되었으며, 주요내용은 ▲민원인의 위법 행 위 및 반복 민원 대응 지침 ▲법적 대응 방안 교육과 ▲2024 공무원 친절도 평가 관련 안내 등이다. 시에서는 직원들이 반드시 알아야 할 지침임에도 단순 문서로 시달되는 것으로는 한계가 있어, 교육을 통해 필요한 부분을 숙지할 수 있도록 도움을 주기 위한 목적으로 실시하였다.
이완섭 서산시장은 “ 본 교육을 실시하여 직원들이 반드시 알아야 할 지침을 숙지하고, 악성민 원으로부터 스스로를 지킬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 ” 고 말했다.
한편, 서산시는 현재 읍면동에 1대씩 지급된 휴대용 보호장비(웨어러블캠)를 내년도에는 민원
창구 근무 공무원을 대상으로 전부 지급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 사진 설명 : 시청 대회의실에서 민원인의 위법 행위 및 반복민원 대응지침 교육을 실시했
다.
▲ 시청 대회의실에서 민원인의 위법 행위 및 반복민원 대응지침 교육을 20일 실시했다.
강서양천교육지원청, 한국공인중개사협회 강서구·양천구지회 업무협약 체결
서울특별시강서양천교육지원청(교육장 이의란)은 한국공인중개사협회 강서구지회(지회장 김성기)·양천구지회(지회장 편미영)와 관내 원어민 영어보조교사의 주거 지원 협력체계 구축을 위하여 지난 2026년 1월 30일 강서양천교육지원청에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업무협약(MOU)은 무보증 등 통상적인 임대차 관행과 다른 계약조건.
[인사] 해양수산부
▲ 해운물류국장 김혜정 ▲ 부산지방해양수산청장 허만욱
[인사] 우리투자증권
<임원 신규선임>◇ 상무▲ IB부문 구자민◇ 상무대우▲ 투자금융본부 최정욱<본부장 신규선임>▲ CX본부장 박준영<부서장 신규선임>▲ CX개발부장 천영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