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21통신) 박현섭기자 = 대구 수성구육아종합지원센터는 영유아 자녀를 둔 양육가정을 대상으로 지난달 21일부터 이달 18일까지 진행한 집단상담프로그램을 성황리에 마무리 했다고 19일 밝혔다.
유재영 대구가족상담센터 상담사를 강사로 초빙, ‘너와 나, 가족의 행복찾기’를 주제로 5주간 공감과 경청의 중요성, 심리발달단계, 양육자의 역할을 함께 살펴봤다.
특히, 칭찬 스티커 활동을 체험하며 칭찬의 중요성과 사랑하는 방법 5가지를 알아보고, 내담자가 이를 가정에서 직접 실천할 수 있도록 돕는 시간을 가졌다.
▲ 사진제공(수성구청)프로그램에 참여한 한 내담자는 “요즘 들어 자녀 양육이 힘들다고만 느꼈는데 일상생활에서 적용할 수 있는 방법을 배운 뜻깊은 시간이었다”며 “아이가 달라진 제 모습을 좋아하고, 남편도 예전보다 편안해 보인다고 말했고 집단 상담을 통해 온 가족이 행복을 찾았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이처럼 수성구육아종합지원센터는 영유아와 양육자에게 맞춤형 상담 서비스를 제공하는 마음성장상담 사업을 운영하며 전문적인 육아 상담을 통해 심리·정서적 지원과 아동발달·행동문제 개선 등을 지원한다.
매월 1일 수성구육아종합지원센터 홈페이지에서 집단상담에 참여할 양육자 17가정을 모집하며 프로그램의 자세한 내용은 수성구육아종합지원센터(☎ 053-666-2696)로 문의하면 된다.
울산 남구 공무원들의 창의적인 아이디어로 인구 위기 돌파!
[뉴스21 통신=최세영 ]울산 남구(구청장 서동욱)는 저출생‧고령사회에 따른 인구 구조변화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기 위해서 공무원 연구모임인 ‘인구UP 주니어보드’를 운영한다고 3일 밝혔다. 지난해 첫선을 보인 ‘인구UP 주니어보드’는 공무원들의 참신한 시각을 행정에 접목해 실질적인 정책 대안을 이끌어냈다는 평을 ...
2026년 설 명절을 맞아 이재명 대통령이 우리 사회 각계각층에 설 선물을 전달했다.
[뉴스21 통신=추현욱 ] 이재명 대통령이 2026년 설 명절을 앞둔 4일, 사회 각계각층에 설 선물을 보냈다. 집권 2년 차를 맞아 국민 통합과 일상의 완전한 회복을 기원하는 메시지가 담겼다.대통령실에 따르면 이번 선물은 국가를 위해 헌신해 온 유공자 및 사회적 배려 계층 등을 대상으로 발송됐다. 특히 올해는 예우의 대상을 대폭 넓혀 민주유...
"라이온스의 정신으로 무장하다! 355-D지구, 제25기 리더 전사 출격"
[뉴스21 통신=최세영 ] 국제라이온스협회 355-D(울산·양산)지구가 2월 3일, 지역 사회를 이끌어갈 진정한 리더 양성을 위한 ‘제25기 리더스아카데미’ 수료식을 성황리에 개최했다.이번 25기 교육은 지난 4주간 강도 높게 진행되었으며, 엄격한 교육 과정을 이수한 총 30명의 수료생이 배출되었다. 수료생들은 이번 아카데미를 통해 ..
대전 중구 하모니봉사단, 설 명절맞이 라면 기탁
대전 중구 하모니봉사단, 설 명절맞이 라면 기탁- 부모‧자녀 함께하는 나눔... 라면 100박스 기부 -대전 중구(구청장 김제선)는 4일 설 명절을 앞두고 하모니봉사단(단장 박미숙)으로부터 라면 100박스를 기탁받았다고 밝혔다.이번에 전달된 라면은 대전사회복지공동모금회를 통해 관내 저소득 가정을 대상으로 배부될 예정으로 명절을 앞둔 .
대전 중구, 설 명절 대비 특별 방역소독 실시
대전 중구, 설 명절 대비 특별 방역소독 실시- 역, 터미널, 전통시장 등 방역 취약지역 선제 대응 -대전 중구보건소(소장 황효숙)는 오는 9일부터 13일까지 설 명절을 맞아 역, 터미널, 전통시장 등 다중이용시설과 방역 취약지역을 대상으로 특별 방역소독을 실시한다고 밝혔다.이번 방역은 설 명절을 앞둔 선제적 조치로, 보건소 방역기동반..
함께 성장하고 배우는 수업 나눔 문화 확산
[뉴스21 통신=최세영 ]울산광역시교육청(교육감 천창수)은 교원의 수업 전문성을 높이고 학교 현장의 자발적인 수업 나눔 문화를 확산하고자 ‘2026 수업 나눔 도움 자료’를 제작해 울산 지역 중고등학교에 배포한다. 이번 자료집은 기존의 평가 중심 수업 공개 방식에서 벗어나 교사의 성장을 중심에 둔 수업 나눔으로 인식을 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