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시흥시 제안제도 활성화 대통령표창 수상 이정수
  • 기사등록 2014-12-09 14:33:00
기사수정

 

▲ 청소년제안경진대회     © 이정수

시흥시(시장 김윤식)가 행정자치부에서 주관한 2014년 제안활성화 평가에서 전국 최우수기관으로 선정되어 대통령 표창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국민 행복시대 창의적인 정책발굴을 목표로 제안제도 활성화를 유도하고자 실시한 이번 평가에서 시흥시는 제안 접수율, 채택율, 실시율은 물론 특수시책 추진실적, 노력도 등 모든 분야에서 높은 점수를 받은 것으로 알려졌다.

 

시는 지난해부터 시정의 핵심가치인 시정참여와 정책적 소통을 실현하기 위한 중점과제로 제안제도 활성화를 선정하고 누구나 손쉽게 참여할 수 있는 접수 시스템 구축 및 공모전 확대, 동기부여를 위한 부상금 인상 및 실시상여금 지급, 신뢰성 확보를 위한 신속한 심사와 재심사제도 도입, 시민과 전문가 중심의 제안심사위원회 운영 등 다양한 노력을 기울여 오고 있다.

 

특히 내부 직원들의 생각을 키우고 분위기 조성을 위한 전문가 초청교육, 제안 리더 양성을 위한 학습동아리 무한 상상클럽운영 등 차별화된 특수시책 추진은 물론 부시장이 전 직원을 대상으로 특강을 실시하는 등 조직문화 혁신차원에서 남다른 관심을 가지고 활성화를 지원해 왔다.

 

이와 같은 노력의 결과로 총 6회에 걸친 공모전과 수시제안을 통해 1,072건의 제안을 접수한 후 116건을 채택하여 시정에 반영하였으며, 그중 버스 정류장 등 공공장소에서 벨을 누르면 금연안내 방송이 나오는 금연 안내벨사업과 선정성 광고물의 모바일 신고 시tm템 구축을 통해 연락처를 신속하게 차단하는 모바일 앱 클린 711” 사업은 중앙 우수제안으로 선정되고 중앙언론에도 보도되는 등 참신한 사례로 호평 받은 바 있다.

 

앞으로도 시흥시는 올해의 성과를 바탕으로 시정발전과 행정능률 향상을 위한 창의적인 아이디어 발굴은 물론 일상생활에서의 작은 불편사항까지 개선할 수 있는 시민소통의 창구로서 제안제도를 확대 운영할 방침이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2406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관련기사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박경귀 아산시장, “어르신 건강하세요”. 어르신들에게 큰절
  •  기사 이미지 아산 장영실과학관, 2024 어린이날 기념행사 성료
  •  기사 이미지 예산군 황새공원 황새문화관, 새단장 위해 임시 휴관
펜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