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천문화재단 상임이사 선임 ‘뒷말’… 추천위 1위 제치고 3위 임명
재단법인 제천문화재단 신임상임이사로 전 이월드 대표를 지낸 유병천(55) 씨가 임명되면서 선임 과정의 공정성을 둘러싼 논란이 퍼지고 있다.제천시와 제천문화재단에 따르면, 문화재단은 상임이사 선임을 위해 공개모집 절차를 진행했다. 임원추천위원회 위원 7명이 심사에 참여해 총 15명의 응시자 가운데 서류심사를 통해 7명을 선발했...
청양경찰서(서장 한상오)에서는 12일 9시에 청양경찰서 대회의실에서 서장, 각 과․계장, 지역경찰관서장이 참석한 가운데 교통사고 예방을 위한 대책회의를 개최했다.
이날 회의에서는 현재까지 발생한 교통사고 현황에 대한 분석과 함께 그간 추진한 활동을 점검하고 대책을 논의했다.
경찰에서는 지난 4월 1일부터 교통사망사고 줄이기 총력 대응을 추진하고 있으며, 6월 10일 기준 전년 동기간 대비하여 교통사고 건수는 8.9%, 부상자는 12.9% 감소했으나 교통사고 사망자는 3명 발생으로 50%(2→3명) 증가했다.
특히 주야불시 음주단속을 실시한 결과 음주교통사고는 전년 동기간 대비 71%(7→2건) 감소했으며 올해 다행히도 음주로 인한 교통사고 사망자는 발생하지 않았다.
청양경찰에서 앞으로 단 한건의 교통사고 사망자가 발생치 않도록 ▲가용경력을 총 동원하여 교통사고 우려지역에서 가시적인 순찰활동 ▲음주운전, 안전모․안전띠미착용, 신호위반 등 교통법규 위반에 대해서는 강력 단속 ▲유관기관․단체, 교통안전지도사와 협조하여 어르신 교통사고 예방 교육․홍보를 지속 실시할 예정이다.
또한 올해 여름에 평년보다 강수량이 많을 수 있다는 기상전망에 따라 풍수해 등에 따른 교통 비상근무대책 마련하는 등 교통사고 예방에 총력을 다할 계획이다.
강서양천교육지원청, 한국공인중개사협회 강서구·양천구지회 업무협약 체결
서울특별시강서양천교육지원청(교육장 이의란)은 한국공인중개사협회 강서구지회(지회장 김성기)·양천구지회(지회장 편미영)와 관내 원어민 영어보조교사의 주거 지원 협력체계 구축을 위하여 지난 2026년 1월 30일 강서양천교육지원청에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업무협약(MOU)은 무보증 등 통상적인 임대차 관행과 다른 계약조건.
[인사] 해양수산부
▲ 해운물류국장 김혜정 ▲ 부산지방해양수산청장 허만욱
[인사] 우리투자증권
<임원 신규선임>◇ 상무▲ IB부문 구자민◇ 상무대우▲ 투자금융본부 최정욱<본부장 신규선임>▲ CX본부장 박준영<부서장 신규선임>▲ CX개발부장 천영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