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천문화재단 상임이사 선임 ‘뒷말’… 추천위 1위 제치고 3위 임명
재단법인 제천문화재단 신임상임이사로 전 이월드 대표를 지낸 유병천(55) 씨가 임명되면서 선임 과정의 공정성을 둘러싼 논란이 퍼지고 있다.제천시와 제천문화재단에 따르면, 문화재단은 상임이사 선임을 위해 공개모집 절차를 진행했다. 임원추천위원회 위원 7명이 심사에 참여해 총 15명의 응시자 가운데 서류심사를 통해 7명을 선발했...
서산시의회(의장 김맹호)는 24일 시의회 정책간담회장에서 부정부패 없는
청렴문화 확산을 위해 소속 의원 및 의회사무국 직원을 대상으로 국민
권익위원회 청렴연수원에서 주관하는 청렴교육를 실시했다.
이날 교육은 공직사회 내 부정부패를 척결하고 청렴한 조직문화를 조성해 투명하고 신뢰받는 지방의회 상을 정립하고자 실시됐다.
국민권익위원회 청렴연수원의 오종원 전문강사를 초빙한 가운데 ▲청 탁금지 및 이행충돌 방지법, ▲지방의회의원 행동강령 특강, ▲청렴서 약식 등에 대한 교육이 이뤄졌다.
공직사회에서 발생한 주요 위반사례 분석과 질의응답을 통해 의원들 이 무심코 지나칠 수 있는 세세한 부분까지 꼼꼼하게 짚어보는 등 부패 유발 요인을 인식하고 청렴 역랑을 강화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후 진행된 청렴서약식에서 시의회 의원들과 직원들은 공정하고 투명한 직무수행을 다짐하고 부정부패를 근절하겠다는 뜻을 담은 청렴서 약서에 서명하고 함께 낭독했다.
김맹호 의장은 “반부패 의지를 높이고 청렴한 의정문화 확산을 통한
공정한 업무수행으로 시민과 함께하는 따뜻한 서산시의회를 구현하기
위하여 교육을 진행하게 됐다”며“이번 교육을 통해 청렴의 중요성을
다시 한번 생각하고 공직자로서 청렴의 가치를 지키기 위해 노력하겠
다”고 말했다.
강서구, 설 맞아 전통시장에서 ‘온누리상품권 환급행사’ 개최
“설 명절 맞아 전통시장에서 장 보시고 온누리상품권도 받아 가세요” 서울 강서구(구청장 진교훈)는 설 명절을 맞아 전통시장에서 ‘온누리상품권 환급행사’와 전통 놀이 체험 등 다양한 행사를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명절 장바구니 부담을 덜고, 전통시장 소비를 촉진하기 위해 마련됐다. 전통시장 이용객은 일정 금액...
강서양천교육지원청, 한국공인중개사협회 강서구·양천구지회 업무협약 체결
서울특별시강서양천교육지원청(교육장 이의란)은 한국공인중개사협회 강서구지회(지회장 김성기)·양천구지회(지회장 편미영)와 관내 원어민 영어보조교사의 주거 지원 협력체계 구축을 위하여 지난 2026년 1월 30일 강서양천교육지원청에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업무협약(MOU)은 무보증 등 통상적인 임대차 관행과 다른 계약조건.
[인사] 해양수산부
▲ 해운물류국장 김혜정 ▲ 부산지방해양수산청장 허만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