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양천구, 휠체어‧목발 등 ‘재활 보조기구’ 무료 대여 - 보행에 어려움 겪는 양천구민 누구나 연 1회, 최대 2개월간 보건소에서 무료… - 수동 휠체어, 목발, 워커, 지팡이 등 총 6종 96개 수량 보유 - 10년간 누적 대여 건수 4,000여 건, 구민 경제적 부담 및 보행 불편 해소 기여 박갑용 특별취재본부 사회2부기자
  • 기사등록 2024-05-26 14:04:09
기사수정

(▲사진=양천구, 재활치료 중인 구민과 소통 중인 이기재 구청장)



양천구(구청장 이기재)는 신체활동이 어려운 구민을 대상으로 휠체어, 목발, 워커 등 재활 보조기구 무료 대여 서비스를 상시 운영해 큰 호응을 얻고 있다고 26일 밝혔다.

 

재활 보조기구 무료 대여 서비스는 보건소의 지역사회중심재활사업의 일환으로, 일시적인 사고나 장애로 거동이 불편한 지역 주민의 일상생활을 돕기 위해 양천구청 보건소에서 재활 보조기구를 무료로 제공하는 사업이다.

 

대여 품목은 수동 휠체어(일반거상), 워커(보행기), 목발, 지팡이, 실버카, 이동식 변기 등 총 6종으로 구는 96개 보조기구를 보유하고 있다.


양천구에 따르면 이 사업은 지난 2014년 첫 시행 이후 2023년까지 10년간 누적 대여 건수는 약 4,000여 건에 이른다비싼 재활 보조기구 구입에 따른 구민의 경제적인 부담을 줄이고 나아가 보행 불편 해소에도 기여해 이용자의 만족도가 높다고 밝혔다.

 

손상이나 질병 등으로 보행에 어려움을 겪는 양천구민이라면 누구나 신청 가능하며 신월보건지소와 목동보건지소에서 재활 보조기구를 대여해 연 1회 최대 2개월 동안 무료로 사용할 수 있다.

 

이용 방법은 재고 확인 후 신분증을 지참하여 각 보건소를 방문하면 된다.

 

한편 양천구는 더 많은 분들이 휠체어를 쉽게 대여할 수 있도록 접근성이 좋은 동 주민센터를 통해 공유 휠체어 사업을 운영하고 있으며 올해는 노후된 휠체어 교체 및 신규 구입 등 휠체어 수량을 확대한 바 있다.

 

이기재 양천구청장은 갑작스런 사고나 장애 등으로 불편을 겪고 있는 구민들에게 재활 보조기구를 무료로 대여해 경제적 부담 경감에 도움이 되길 기대한다"앞으로도 거동이 불편한 분들이 건강한 일상을 이어갈 수 있도록 주민 건강 증진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238763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군산유스 볼링팀 전국대회 제패
  •  기사 이미지 박경귀 시장 “고향사랑기부금 교차기부…우애와 교류 확대 기대”
  •  기사 이미지 아산시 염치읍 행복키움추진단, 아산 청우회 후원 협약 체결
펜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