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유스21통신/최원영기자)=울산과학관(관장 조진희)은 4월부터 ‘아이부터 어른까지 메이커 학교’를 운영한다.
메이커 학교는 유아, 학생, 시민이 과학적 원리를 배우고 스스로 코딩, 로봇 등 산출물을 만드는 수업으로 오는 12월까지 매월 주말 1~2회 진행한다.
연령별로 ‘유아 주말 메이커 체험교실’, ‘학생 주말 메이커 체험교실’, ‘성인 주말 메이커 체험교실’이 맞춤형으로 진행한다.
‘유아 주말 메이커 체험교실’은 ‘빛의 성질을 이용한 놀이 체험하기’, ‘3D펜을 이용한 나만의 우주행성 열쇠고리 만들기’등 유아와 초등 저학년을 대상으로 기초 과학의 원리를 배울 수 있는 프로그램이다.
‘학생 주말 메이커 체험교실’은 ‘가상현실(VR) 체험하기’ 등 과학적 개념과 관련된 메이커 활동으로 초등 4학년부터 중등 3학년을 대상으로 운영한다.
‘성인 주말 메이커 체험교실’은 실생활에 필요한 목제품을 만들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목공의 기초 이론을 습득하고 목공품 제작 능력을 기를 수 있는 주제로 구성되어 있다.
메이커 학교 프로그램들은 울산교육청 통합예약시스템 누리집에서 개별 예약할 수 있다.
프로그램 일정 및 자세한 내용은 울산과학관 홈페이지 공지사항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인사]행정안정부, 법제처
⊙ 행정안전부 △부산광역시 행정부시장 김경덕 △전라남도 행정부지사 황기연 △경상북도 〃 황명석⊙ 법제처 ◇전보 <고위공무원> △법제정책국 법제조정정책관 금창섭 △행정법제국 법제심의관 권준율 <서기관> △행정법제국 장지혜
[인사] 금융위원회,국가보훈부
⊙ 금융위원회 ◇과장 <전보> △서민금융 오유정 △포용금융지원 이지현⊙ 국가보훈부 ◇과장급 <전보> △국제보훈정책담당관 김슬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