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뉴스21통신/최원영기자)=울산시 남구 신정초등학교(교장 이혜규)는 9일 교육공동체 모두가 마음을 모아 만든 숲이 있는 ‘새로바름 꿈동산 놀이터’와 ‘학교 속의 작은 해양박물관’ 개관식을 열었다.
개관식에는 학생 대표, 학부모 대표, 학교운영위원회, 교직원 등이 참석했다.
‘새로바름 꿈동산 놀이터’는 울산교육청의 ‘숲과 놀이공간이 있는 학교 조성’ 사업에 선정돼 예산 2억 원을 지원받아 조성했다.
놀이터는 설계부터 학생자치회가 주축이 되어 다양한 자연 생태 요소를 활용한 학생·학부모·교직원·건축전문가의 의견을 모아 만들었다.
완공 후 놀이터 이름도 공모하고 안전수칙 만들기 등 모든 과정을 교육공동체가 함께했다.
‘학교 속의 작은 해양박물관’은 신정초와 울산해양박물관(관장 박충훈)이 지난해 4월에 업무 협약을 맺은 후 아이들에게 해양 생태 환경교육을 지원하고자 지난해 11월 학교에 설치한 전시관이다.
‘바다이야기’를 주제로 울산해양박물관에서 직접 기증한 바다거북, 산호, 조개류 등 소중한 자료들이 전시되어 있다. 전시 자료들은 매년 교체된다.
신정초는 2021년부터 2년간 생태환경교육 정책연구학교를 운영한 데 이어 지난해에는 탄소중립 선도학교와 플라스틱 자원순환 선도학교를 운영했다.
[인사]행정안정부, 법제처
⊙ 행정안전부 △부산광역시 행정부시장 김경덕 △전라남도 행정부지사 황기연 △경상북도 〃 황명석⊙ 법제처 ◇전보 <고위공무원> △법제정책국 법제조정정책관 금창섭 △행정법제국 법제심의관 권준율 <서기관> △행정법제국 장지혜
[인사] 금융위원회,국가보훈부
⊙ 금융위원회 ◇과장 <전보> △서민금융 오유정 △포용금융지원 이지현⊙ 국가보훈부 ◇과장급 <전보> △국제보훈정책담당관 김슬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