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뉴스21통신/최원영기자)=울산 남부도서관(관장 최형근)은 올해부터 교육청 소속 기관에 도서를 기증하는 ‘울 가족 책 나눔’ 사업을 진행한다.
남부도서관은 울산교육청, 강북교육지원청, 울산학생교육원, 교육청 어린이집에 도서를 기증하거나 순회문고를 운영하는 등 독서하기 쉬운 환경을 제공해 책 읽는 직장 분위기를 조성하고자 이번 사업을 기획했다.
우선, 울산남부도서관은 지난 7일 울산학생교육원에 도서 1,150권을 기증했다.
이번에 기증한 도서는 울산남부도서관에서 운영 중인 독서회, 독서 동아리, 독서치료 등의 프로그램에 활용한 도서와 남부도서관에서 소장 중인 도서 중 중복도서들이다.
울산남부도서관은 울산학생교육원 도서 기증을 시작으로, 올 한 해 동안 강북교육지원청, 시교육청, 교육청 어린이집 등을 대상으로 ‘울 가족 책 나눔’을 차례로 운영한다.
울산교육 가족뿐만 아니라 영유아·청소년 권장 도서, 그림책 등 다양한 도서 기증으로 기관을 방문하는 이용자들에게 독서 편의성을 제공해 책 읽는 문화 확산에 도움을 줄 계획이다.
[인사]행정안정부, 법제처
⊙ 행정안전부 △부산광역시 행정부시장 김경덕 △전라남도 행정부지사 황기연 △경상북도 〃 황명석⊙ 법제처 ◇전보 <고위공무원> △법제정책국 법제조정정책관 금창섭 △행정법제국 법제심의관 권준율 <서기관> △행정법제국 장지혜
[인사] 금융위원회,국가보훈부
⊙ 금융위원회 ◇과장 <전보> △서민금융 오유정 △포용금융지원 이지현⊙ 국가보훈부 ◇과장급 <전보> △국제보훈정책담당관 김슬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