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공지능(AI) 수도 울산 지능형 이동수단(스마트 모빌리티) 시대 개막
[뉴스21 통신=최세영 ]▲ 사진제공=울산광역시울산시가 ‘인공지능(AI) 수도 울산’ 이상(비전) 실현을 위해 추진해 온 지능형 이동수단(스마트 모빌리티) 사업이 본궤도에 오른다. 울산시는 오는 12월 29일부터 자율주행 기술을 기반으로 하는 자율주행 ‘고래버스’와 앱 호출형 ‘울산마실고래버스’가 시범운행에 들어...

(뉴스21통신/권혁진기자) = 울산 북구 구립도서관은 도서관별로 북스타트 프로그램을 운영, 영유아들이 책과 친해질 수 있는 계기를 제공한다고 29일 밝혔다.
북스타트 사업은 '책과 함께 인생을 시작하자'를 주제로, 0~7세까지 단계별 그림책 등을 수록한 책꾸러미 배부, 영유아기부터 부모 등 성인에 이르는 생애 맞춤형 독서능력 강화 프로그램으로 운영된다.
올해 배부되는 책꾸러미에는 '태양이 없어졌으면 좋겠어' 등의 그림책이 3단계 연령으로 구분돼 담겼다. 책꾸러미는 구립도서관 홈페이지에서 회원가입 후 도서관을 방문해 수령할 수 있다.
이와 함께 영유아 대상 그림책놀이, 독후미술활동, 동화읽기 강사 파견 사업, 예비초등생 대상 그림책을 통한 학교생활 안내, 부모 대상 자녀책읽기 지도 등도 진행한다. 이들 프로그램은 북구 구립도서관 홈페이지를 통해 수강신청하면 된다.
책꾸러미 배부와 특화 프로그램 신청방법 등 북스타트 프로그램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북구 구립도서관 홈페이지 또는 가까운 구립도서관으로 문의하면 된다.
울주군, 2026년 간절곶 해맞이 행사 개최
▲사진제공:울주군청 울산 울주군이 오는 31일부터 내년 1월 1일까지 이틀간 서생면 간절곶 공원 일대에서‘2026 간절곶 해맞이 행사’를 개최한다고 19일 밝혔다.이번 간절곶 해맞이 행사는 ‘간절곶, 한반도의 첫아침을 열다’를 주제로 진행된다.먼저 오는 31일 오후 9시 30분부터 송년 제야 행사로 지역 예술인 공연과 김희재, ..
한국후계농업경영인 울주군 언양읍회, 취약계층 전달
▲사진제공:울주군청 한국후계농업경영인회 언양읍회(회장 홍성초)가 18일 울주군 언양읍에 지역 취약계층을 위한 성금 100만원을 전달했다. 한국후계농업경영인회 언양읍회는 “우리 농업경영인들이 지역사회의 일원으로서 지역 내 어려운 이웃에게 도움이 되길 바라는 마음에서 성금을 전달하게 됐다”고 말했다.임명희 언양읍장..
울주군, 울산기술공업고등학교 연계 맞춤형 취업교육
▲사진제공:울주군청 울주군 창업·일자리종합지원센터가 울산기술공업고등학교(학교장 최우식)와 협력해 지난 15일과 18일 취업을 희망하는 재학생을 대상으로 맞춤형 취업 역량강화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울산기술공업고등학교 시청각실에서 진행했으며, 취업을 준비 중인 재학생 95명이 참여해 큰 호응을 얻었다.교육 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