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공지능(AI) 수도 울산 지능형 이동수단(스마트 모빌리티) 시대 개막
[뉴스21 통신=최세영 ]▲ 사진제공=울산광역시울산시가 ‘인공지능(AI) 수도 울산’ 이상(비전) 실현을 위해 추진해 온 지능형 이동수단(스마트 모빌리티) 사업이 본궤도에 오른다. 울산시는 오는 12월 29일부터 자율주행 기술을 기반으로 하는 자율주행 ‘고래버스’와 앱 호출형 ‘울산마실고래버스’가 시범운행에 들어...

(뉴스21통신/우정석기자) = 울주군 가족센터(센터장 임대완)가 지난 28일 온산 한마음회관에서 유아기 자녀를 둔 10개 가족 35명을 대상으로 ‘가족사랑의 날’ 프로그램을 운영했다.
이번 프로그램은 바쁜 일상에서 잠시 벗어나 가족과 함께 취미를 공유하며 가족친화 문화를 조성하기 위해 마련됐다. 울주군 가족을 대상으로 격월 넷째 주 수요일 저녁에 진행된다.
이날 가족센터는 ‘눈사람 케이크 만들기’ 프로그램을 운영해 참여 가족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한 프로그램 참여자는 “온산에 거주하여 범서 센터까지 찾아가기가 힘들었는데 올해부터 온산에서 프로그램이 진행돼 가족과 함께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어 좋았다”며 “앞으로 남부권 가족센터가 생기면 더욱 편리할 것 같아 기대된다”고 말했다.
울주군 가족센터 관계자는 “다음달 온산읍에서 아빠와 학령기 자녀 대상 ‘토요일은 아빠와 행복한 시간’과 유아기 부모 대상 ‘유아기 부모교육’ 프로그램을 진행할 예정”이라며 “앞으로도 가족들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과 교육을 제공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울주군은 오는 6월 온산읍 종합행정복지타운 5층에 남부권 가족센터를 추가로 개관할 계획이다.
울주군, 2026년 간절곶 해맞이 행사 개최
▲사진제공:울주군청 울산 울주군이 오는 31일부터 내년 1월 1일까지 이틀간 서생면 간절곶 공원 일대에서‘2026 간절곶 해맞이 행사’를 개최한다고 19일 밝혔다.이번 간절곶 해맞이 행사는 ‘간절곶, 한반도의 첫아침을 열다’를 주제로 진행된다.먼저 오는 31일 오후 9시 30분부터 송년 제야 행사로 지역 예술인 공연과 김희재, ..
한국후계농업경영인 울주군 언양읍회, 취약계층 전달
▲사진제공:울주군청 한국후계농업경영인회 언양읍회(회장 홍성초)가 18일 울주군 언양읍에 지역 취약계층을 위한 성금 100만원을 전달했다. 한국후계농업경영인회 언양읍회는 “우리 농업경영인들이 지역사회의 일원으로서 지역 내 어려운 이웃에게 도움이 되길 바라는 마음에서 성금을 전달하게 됐다”고 말했다.임명희 언양읍장..
울주군, 울산기술공업고등학교 연계 맞춤형 취업교육
▲사진제공:울주군청 울주군 창업·일자리종합지원센터가 울산기술공업고등학교(학교장 최우식)와 협력해 지난 15일과 18일 취업을 희망하는 재학생을 대상으로 맞춤형 취업 역량강화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울산기술공업고등학교 시청각실에서 진행했으며, 취업을 준비 중인 재학생 95명이 참여해 큰 호응을 얻었다.교육 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