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전북=뉴스21] 오충일 기자= 완주군청소년문화의집이 알찬 방학을 보낼 수 있도록 겨울방학 특별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2일 완주군청소년문화의집에 따르면 겨울방학 특별프로그램은 레고체험, 한 눈에 보는 한국사 특강, 뉴스포츠 3종 경기 등 다양한 체험활동을 지역 청소년 30여 명과 함께 진행되고 있다.
청소년들의 다양한 욕구 충족을 위해 체험 위주의 프로그램으로 구성됐으며, 청소년들이 어려워하는 한국사 또한 스토리텔링 방식의 특강으로 진행해 호응을 얻고 있다.
또한, 레고 체험활동을 통해 청소년들의 사회성 및 운동 능력 향상, 창의력 및 문제해결능력 향상에도 기여하고 있다.
프로그램에 참여한 이모 청소년은 “방학 동안 집에서 심심했는데 친구들과 함께 즐거운 방학을 보내고 있다”며 “앞으로도 방학 특별프로그램에 참여하고 싶다”고 소감을 전했다.
최정선 완주군청소년문화의집 관장은 “방학 기간이면 청소년들의 교육 및 여가활동에 공백이 생긴다”며 “앞으로도 방학 동안 다양한 체험활동을 통해 창의력과 사고력을 향상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완주군청소년문화의집은 우리 지역 청소년들의 다양한 의견을 듣고 청소년을 위한 정책이 만들어질 수 있도록 앞장서 활동하는 ‘청소년참여위원회’를 모집하고 있다. 자세한 사항은 전화 063-262-7942로 문의하면 된다.
이종호 11시간30분 만에 특검 조사 종료…"임성근과 술자리 안해"
[뉴스21 통신=추현욱 ] 임성근 전 해병대 1사단장의 구명로비 의혹을 수사하는 특별검사팀이 1일 이종호 전 블랙펄인베스트 대표를 불러 약 11시간30분 만에 조사를 마쳤다.순직해병 특검팀(특별검사 이명현)은 1일 오전 10시부터 이 전 대표에 대한 참고인 조사를 진행했다. 이 전 대표는 오후 9시11분께 조사를 마치고 나와 법무부 호송차에 올...
대통령실, “한중 관계 복원이 최대 성과”…한반도 비핵화 입장 재확인
[뉴스21 통신=추현욱 ] 위성락 대통령실 국가안보실장이 1일 한중 정상회담에 대해 “국익·실용에 기반한 대중(對中) 외교를 통해 한중 관계를 전면적으로 복원하는 성과가 있었다”고 평가했다. 아울러 한반도 비핵화 정책을 유지한다는 시진핑 중국 국가주석 입장도 재확인했다고 밝혔다.이날 위 실장은 경주 국제미디어센터(IMC...
제52회 고창모양성제 답성놀이 열려
‘제52주년 고창모양성제’가 연일 대성황을 이룬 가운데 모양성제의 하이라이트 ‘답성놀이’가 열려 관심을 끌었다. 1일 오전 10시 모양성 성곽에는 형형색색의 한복 물결이 펼쳐졌다. 올해 모양성 답성놀이는 한국생활개선회 고창군연합회 주관으로 진행됐으며, 14개 읍·면에서 참여한 600여명 여성회원이 모두 한복을 ...
한강버스 한달만에 정식운항 재개… 시민단체, 한강버스 운항 재개 중단 촉구 시위
[뉴스21 통신=추현욱 ] 서울시는 한강버스가 1일 오전 9시부터 정상적으로 시민탑승 운항을 재개했다고 밝혔다.한강버스는 지난 9월 29일부터 약 한 달간 안전성 확보와 품질 개선을 위해 무탑승 시범운항을 한 바 있다.이날 첫 출항지인 잠실과 마곡 선착장에서는 주말 이른 아침 시간임에도 시민 41명, 26명이 각각 탑승했다.일부 승객들은 선.
강서구, 진교훈 구청장과 정근식 서울시교육감 서울퓨처랩 방문
진교훈 서울 강서구청장이 1일(토) 마곡광장에 위치한 4차산업 혁신기술 체험센터 ‘서울퓨처랩’을 방문했다. 진교훈 구청장은 정근식 서울시교육감과 함께 가상공간에서 건물과 물건을 자유자재로 배치해 보는 ‘MR(혼합현실) 홀로렌즈’, 드론비행 등을 체험했다. 또, AI와 로봇, 메타버스, 드론 등 4차산업 시대를 이끌어갈 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