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SHUUD.mn=뉴스21 통신.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몽골 정부는 흙담으로 몽골인의 삶을 평가하는 기준을 마련했으며, 정부에 대한 맹세에 충실하고 국민의 생명과 건강, 재산을 보호해야 할 의무의 선에서 목숨을 잃은 모든 이들의 가족들이 잊혀지고 있다.
24일(현지시간) 'Buyant Ukhaa-II' 분기 둔진가라브 교차로에서 발생한 사고로 목숨을 잃은 응급구조사 3명의 가족들에게 정부의 긴급구호지원금 지급 결정이 내려졌고, 아버지나 아들, 배우자의 목숨과 맞바꾼 집을 가족들은 달가워하지 않는다.
가장 중요한 것은 세 가족의 삶이 발칵 뒤집히고 고아가 됐을 때 아무도 책임지지 않았다는 점이며, 불과 한 달 전, 27세 구조대원이 순직했을 때, 몽골 정부는 이런 식으로 애도를 표했다.
번번이 임무를 상실했을 때 아무도 책임을 지지 않았고, 불과 한 달 만에 네 명의 구조대원들이 그들의 대열을 비워뒀고, 비상사태를 책임지는 S. Amarsaikhan 부총리와 NEMA의 수장인 G. Ariunbuyan 장군 모두 여전히 그들의 자리에서 움직이지 않았다.
앞으로 얼마나 많은 인명구조대원들이 목숨 건 '놀이'가 될지, 또 얼마나 더 군인들의 복장과 장비에 가엾은 '거지'처럼 보일지 짐작조차 할 수 없으며, 몇 년 전에 했던 말을 아직도 입 밖에 내는 공무원들을 믿을 길이 없다.
제주시, 신흥해변 녹색 쌈지숲조성 추진
제주시는 조천읍 신흥리 해안부지에 총 2억 7천만 원을 투입해 오는 4월 말까지 ‘녹색쌈지숲’을 조성할 계획이다. ❍ ‘녹색쌈지숲’은 방치된 자투리 땅을 활용해 숲을 조성하는 사업이다. ❍ 이번 대상지는 최근 신흥해변을 찾는 시민과 관광객이 지속적으로 증가함에 따라 편의시설 및 공원 확충에 대한 마을회의 요청을...
직급 말고 맛으로 승부, 종로구 ‘구내요리사’ 설 특집 공개
종로구(구청장 정문헌)가 설 명절을 앞두고 자매도시 온라인 직거래장터를 알리는 이색 홍보 영상을 제작해 공식 유튜브 채널 ‘종로TV’에서 공개했다. 이번 영상 「구내요리사: 자매도시 요리 계급전쟁」은 최근 화제를 모은 경연 프로그램 형식을 차용, 자매도시 직거래장터에서 구매한 특산물을 활용한 요리 대결로 구성했다. 참..
울산 남구 공무원들의 창의적인 아이디어로 인구 위기 돌파!
[뉴스21 통신=최세영 ]울산 남구(구청장 서동욱)는 저출생‧고령사회에 따른 인구 구조변화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기 위해서 공무원 연구모임인 ‘인구UP 주니어보드’를 운영한다고 3일 밝혔다. 지난해 첫선을 보인 ‘인구UP 주니어보드’는 공무원들의 참신한 시각을 행정에 접목해 실질적인 정책 대안을 이끌어냈다는 평을 ...
2026년 설 명절을 맞아 이재명 대통령이 우리 사회 각계각층에 설 선물을 전달했다.
[뉴스21 통신=추현욱 ] 이재명 대통령이 2026년 설 명절을 앞둔 4일, 사회 각계각층에 설 선물을 보냈다. 집권 2년 차를 맞아 국민 통합과 일상의 완전한 회복을 기원하는 메시지가 담겼다.대통령실에 따르면 이번 선물은 국가를 위해 헌신해 온 유공자 및 사회적 배려 계층 등을 대상으로 발송됐다. 특히 올해는 예우의 대상을 대폭 넓혀 민주유...
"라이온스의 정신으로 무장하다! 355-D지구, 제25기 리더 전사 출격"
[뉴스21 통신=최세영 ] 국제라이온스협회 355-D(울산·양산)지구가 2월 3일, 지역 사회를 이끌어갈 진정한 리더 양성을 위한 ‘제25기 리더스아카데미’ 수료식을 성황리에 개최했다.이번 25기 교육은 지난 4주간 강도 높게 진행되었으며, 엄격한 교육 과정을 이수한 총 30명의 수료생이 배출되었다. 수료생들은 이번 아카데미를 통해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