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대구콘서트하우스, '2024 주요 사업계획 & 공연 라인업' 발표 김민수
  • 기사등록 2024-01-19 10:37:55
기사수정


▲ 사진=대구콘서트하우스



대구문화예술진흥원 대구콘서트하우스가 2024 주요 사업계획과 공연 라인업을 발표했으며, 믿고 듣는 세계적 아티스트들의 무대와 국내, 지역 예술인을 묶는 다채로운 2024 시즌 라인업을 선보인다.


세계적 클래식 아티스트들을 한 자리에서 볼 수 있는 2024 명연주시리즈는 양인모, 루체른 페스티벌 스트링스의 공연으로 신호탄을 쏘고, 시벨리우스 바이올린 콩쿠르의 한국인 최초 우승자로서 젊은 거목의 길을 걷고 있는 바이올리니스트 양인모와 세계 최고의 현악 사운드를 구하는 루체른 페스티벌 스트링스가 고전 음악부터 현대 음악까지 최고 현악 앙상블을 선물할 예정이다.


특별히 올해는 대구콘서트하우스와 업무협약을 맺은 홍콩필하모닉오케스트라와의 적극적 교류를 통해 솔라시안 유스 오케스트라의 우수 단원을 해외 무대로 진출시키고, 슈박스 시리즈를 통해 국내 클래식 공연장들과의 공동 협력사업을 추진하여 공연예술 콘텐츠의 전문성을 강화하고 지역 예술인들의 무대를 타 도시로 확장시키는 등 국내외 공연장 및 오케스트라와의 상호 교류를 통한 문화협력 기회를 확장시키는 새로운 성과를 달성할 것으로 기대된다.


이와 더불어, 지역에서 활발히 활동 중인 프리랜서 예술인들을 찾아내고 연속적으로 지원하기 위한 제도가 마련되며, 코로나19로 인한 지역 예술인의 열악한 환경을 극복하고 연주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대구콘서트하우스가 직접 창립하고 운영한 WOS 비르투오소 챔버를 2024년 재탄생시켜 지역의 도량있는 젊은 음악인들이 일회성에 그치지 않고 지속적으로 활동할 수 있는 무대를 제공하고, 국내외 공연장으로 진출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박창근 대구콘서트하우스 관장은 "뜻깊은 재개관 10주년을 지나 2024년은 세계와 지역, 시민과 함께하는 클래식 콘텐츠를 더욱 활성화하고 국내외 우수 공연장 및 단체와의 교류 네트워크를 강화해 미래를 향한 발전의 발판을 마련하는 해로 맞이하려 한다. 늘 그랬듯 최고의 클래식 공연을 내놓음과 동시에 클래식 음악의 밑부분을 확대하기 위한 대구콘서트하우스의 새로운 발걸음을 기대해 주시길 바란다."고 공연을 준비한 소감을 밝혔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230748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아산시, 이순신 장군 기상 배우는 ‘곡교천 체험존’ 인기
  •  기사 이미지 아산시, ‘제63회 성웅 이순신 축제’ 개막…“한층 더 이순신답게!”
  •  기사 이미지 국민의 알 권리를 나올라라 역 제한하는 경기북부경찰청
펜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