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윤, "올해는 민생 회복의 해" 선포 - '충TV'..."이런 혁신이 필요하다" 강조 추현욱 사회2부기자
  • 기사등록 2024-01-09 10:52:03
  • 수정 2024-01-09 10:54:47
기사수정



윤석열 대통령은 9일 올해를 '민생회복의 해'로 선포했다. 윤 대통령은 이날 오전 용산 대통령실에서 국무회의를 주재하고 국무위원들에 과제 중심의 부처 협력과 빠른 해결을 당부했다.

윤 대통령은 "정부는 지난 20개월동안 대한민국호의 방향을 전환하기 위해 힘을 쏟아왔다"며 "이제 전진의 속도를 높여 새해를 대한민국 재도약의 전환점으로 만들어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어 민생 안정, 경제활력 회복, 3대 개혁(노동 교육 연금), 저출산 대응, 지역균형발전, 안보 강화, 일자리 외교 확대 등을 언급하며 "모든 부처가 국민 앞에서 벽을 허물고 원팀이 돼 신속하고 확실하게 과제들을 해결해야 한다"고 주문했다.

특히 "올해를 민생회복의 해로 만들어야 한다"며 "올해는 개별 부처 중심이 아니라 과제 중심으로 '국민과함께하는 민생토론회'에서 건의된 사항들을 즉각 정책에 반영하고 국민 삶에 진정한 변화를 만들도록 모든 역량을 쏟아달라"고 당부했다.

그러면서 ▲모바일 주택담보대출 갈아타기 ▲생계급여 대상 확대 및 부모급여 100만원 인상 ▲늘봄학교 전 초등학교 확대 ▲수서-동탄 GTX-A 개통 및 K-패스 도입 등 새로 바뀌는 정책들을 소개했다.

윤 대통령은 이날 국무위원들에 "아무리 좋은 정책이라도 국민들께서 몰라 혜택을 받지 못하면 그 정책은 없는 것과 다름 없다"며 정책을 국민에 알리는 방법을 고민해달라고 주문했다.


윤 대통령은 유튜브 채널 '충TV'를 만들어 충주시를 알려 9급에서 6급으로 승진한 충주시 주무관을 소개하면서 "이런 혁신이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이어 "좋은 정책을 만들고 발표하는 것은 끝이 아니라 시작"이라며 "정책이 현장서 잘 작동하고 국민들께서 변화를 체감할 수 있도록 끝까지 책임지는 자세를 가져달라"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229966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복합위기와 불확실성의 시대 … 우리 기업의 리스크 인식은?
  •  기사 이미지 고양국제꽃박람회
  •  기사 이미지 이스라엘-하마스 전쟁, 200일 맞이한 가운데 다시 격화
사랑 더하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