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서울 강서구(구청장 진교훈)는 서울사회복지공동모금회와 함께 내년 2월 14일까지 저소득 취약계층을
돕기 위한 ‘희망온돌 따뜻한 겨울나기 모금사업’ 선포식 모습)
연말을 앞두고 서울 강서구(구청장 진교훈)에 지역 소외계층을 위한 기부 행렬이 이어지고 있다.
강서구는 8일(금) 오전 (사)희망을나누는사람들(회장 김정안)로부터 1억 5천만 원 상당의 생필품 꾸러미를 전달받았다.
이날 기부는 강서구와 희망을나누는사람들이 지난달 15일 체결한 업무협약에 따른 것으로 첫 번째 나눔이다.
희망을나누는사람들은 협약에 따라 총 3억 원 상당의 성품 기탁과 기초생활수급 가정 아동 20명에게 매월 5만원씩 2년 동안 장학금을 지원한다.
10년 넘게 꾸준히 이웃사랑을 실천해 온 기부자도 있다.
귀뚜라미 복지재단(이사장 김미혜)은 지난 4일 이불 100채와 카본매트 50채를 기탁했으며 지난 12년 동안 기탁한 성금품은 총 1억 9천만 원이다.
등촌동 배광교회(담임목사 이학성)에서는 쌀 10kg 1004포를 기탁했으며 지난 2012년부터 기탁한 쌀을 무게로 따지면 120톤에 달한다.
기업과 단체에서도 힘을 보태고 있다.
㈜이오니스(대표이사 장석운)는 1억 7천만 원 상당의 플러그형 공기청정기를, 강서로타리클럽(회장 김범열)은 2천 6백만 원 상당의 생필품 꾸러미를 기탁했다.
또한, 엠큐브테크놀로지(대표 김정회)와 더와이즈치과(병원장 임세웅)는 각각 1천만 원을 어려운 이웃을 위해 기부하겠다는 뜻을 밝혀왔다.
새마을부녀회, 희망드림단, 주민자치회, 바르게살기위원회 등 직능단체들도 이웃돕기 성금 모금과 사랑의 김장나눔 행사를 하며 이웃사랑을 실천하고 있다.
진교훈 구청장은 “어려운 경제 상황에서도 어려운 이웃의 따뜻한 겨울나기를 위해 온정을 전해 주신 모든 분들께 깊이 감사드린다”며 “기부해 주신 성금과 성품이 지역 소외계층에 잘 전달될 수 있도록 꼼꼼히 챙기겠다”고 말했다.
강서구는 서울사회복지공동모금회와 함께 저소득 취약계층을 돕기 위한 모금사업을 추진하고 있고 모금 기간은 내년 2월 14일까지다.
정읍시, 기간제 근로자 11개월 쪼개기 계약 전격폐지
정읍시가 그동안 관행처럼 여겨졌던 기간제 근로자의 '11개월 쪼개기 계약'을 전격 폐지한다. 정읍시는 2026년부터 상시·지속 업무에 종사하는 기간제 근로자의 계약 기간을 12개월로 늘려 퇴직금 지급을 보장하는 등 인력 운용 방식을 대폭 개선한다고 19일 밝혔다. 이번 조치는 최근 이재명 대통령이 국무회의에서 공공부문의 11개...
정읍시, 적극행정 우수공무원 선발
전북특별자치도 정읍시가 창의적인 업무 추진으로 예산을 절감하고 시민 편의를 높인 공무원들을 포상하며 적극행정 문화를 확산하고 있다.정읍시는 19일 공정한 심사를 거쳐 '2025년 하반기 적극행정 우수공무원(팀)' 5건을 최종 선발했다. 정읍시는 올해 상반기 행정안전부 적극행정 우수기관 선정과 전국 적극행정 우수사례 경진대..
울주군의회 2025년도 의사일정 마무리
▲사진제공:울주군의회 <울주군의회 최길영 의장을 비롯한 의원들이 이순걸 군수와 기념촬영>울주군의회(의장 최길영)가 19일 의사당 본회의장에서 열린 제242회 정례회 제4차 본회의를 끝으로 2025년도 의사일정을 마무리했다. 26일간의 일정으로 열린 이번 정례회에서 군 의회는 2026년도 당초예산안과 2025년도 제3회 추가경정예산...
정읍시, 미세먼지 저감 평가'최우수' 선정
정읍시가 전북특별자치도 내에서 가장 쾌적한 대기 환경을 조성한 지자체로 인정받았다. 시는 전북특별자치도가 주관한 '2025년 미세먼지 저감 시·군 종합평가'에서 최우수 기관으로 선정되는 영예를 안았다고 19일 밝혔다. 이번 평가는 도내 시·군을 대상으로 초미세먼지 저감 정책의 추진 성과와 지역별 특화 노력을...
‘위약금면제·역대급 과징금’... KT 해킹 조사결과 ‘초긴장’
[뉴스21 통신=추현욱 ] 배경훈 부총리 겸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이 KT 해킹 조사 최종 결과를 연내 발표하겠다고 밝히면서 KT가 ‘초긴장’하고 있다.19일 업계에 따르면 배 부총리는 지난 17일 국회 과학기술정보방송통신위원회 쿠팡 정보유출 청문회에서 “KT 조사를 빨리 마무리 짓고 연내에 발표할 예정”이라고 밝혔다.당초 ...
日, 기준금리 0.75%로 인상...30년만에 최고
일본은행(이하 BOJ·일은)이 19일 금융정책결정회의에서 기준금리를 0.5%에서 0.75%로, 0.25%포인트 인상했다. 버블 붕괴 이후 한 번도 넘지 못했던 0.5% 선을 넘어서며 1995년 이후 30년 만의 최고 수준을 기록했다. 장기 디플레이션(물가 하락)과 초저금리 정책에 묶여 있던 일본 경제가 ‘잃어버린 30년’의 굴레에서 벗어나 금융정책 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