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강서구, 오는 24일까지 아동권리주간 행사 열어 - 아동의 4대 권리 존중 문화 확산에 초점 박갑용 특별취재본부 사회2부기자
  • 기사등록 2023-11-18 18:55:46
기사수정

(▲사진=18() 강서구민회관 일대에서 열린 아동권리주간 기념행사

참석한 아이들이 나무목걸이 만들기 체험을 하고 있다.)



진교훈 서울 강서구청장이 18() 강서구민회관과 우장산 야외무대에서 열린 아동권리주간 기념행사에 참석해 아이들과 소통하며 함께 시간을 보냈다.

 

진교훈 구청장은 구민회관 우장홀에서 열린 강서구립소년소녀합창단의 공연과 가족뮤지컬 어른동생을 관람하고 야외무대로 향했다.

 

체험부스를 일일이 둘러보며 아이들과 나무목걸이 만들기 체험을 하는 등 아동권리주간 기념행사에 참여했다.

 

강서구 아동정책 수립에 당사자인 아동들의 목소리를 전달하고 정책을 제안하는 아동참여위원을 만나 대화도 나눴다.

 

아동권리주간 기념행사는 어른동생뮤지컬 공연 인권 존중 메시지를 담은 연 만들기 버블쇼 공연 인생네컷 사진 찍기 등 다양한 체험과 공연으로 꾸며졌다.

 

강서구는 오는 24일까지 아동권리주간 행사를 진행한다.

 

아동의 4대 권리를 알리고 존중하는 문화 확산에 초점을 맞춰 아동권리 ALL 4(FOR) YOU’를 슬로건으로 내세웠다.

 

아동권리주간행사는 앞으로 7일간 지역 곳곳에서 아동의 4대 권리인 생존권, 보호권, 발달권, 참여권을 알리기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채워진다.

 

진교훈 구청장은 아이들의 꿈을 응원하고 생각을 존중하는 것이야말로 아동의 권리 보호를 위한 가장 기본적인 시작이라며 아동의 4대 권리를 존중하는 문화가 더욱 확산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227091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8개월 만에 하마스 인질 구출, "가자 주민 700여 명 사망"
  •  기사 이미지 군산지역연합회 제47대 부총재 이·취임식 개최
  •  기사 이미지 아산경찰서, 어린이가 먼저인 안심 등굣길 교통안전 캠페인 실시
펜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