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21통신) 유재원기자 = 교육국제화특구로 지정된 대구 북구청이 주최한 ‘제6회 대구 북구 전국 영어 콘테스트’가 10월 14일(토) 대구일중학교에서 6회째를 맞이하며 성대하게 열렸다.

이번 대회는 예선부터 전국에서 503명이 참가하는 등 그 어느 때보다도 참가자들의 관심과 열기가 뜨거웠다.
‘초등부-영어말하기’와 ‘중등부-영어골든벨’ 부문으로 진행된 이 대회는 예선을 거쳐 선발된 영어말하기 총 20명(초등 3·4학년부 10명, 초등 5·6학년부 10명)과 영어골든벨 99명이 본선에서 실력을 겨루었다.
영어말하기 부문은 ‘나의 롤모델’이라는 주제로 발표 후 즉석 인터뷰를 통한 발표내용의 이해도 등으로 심사하고, 영어골든벨 부문은 최후의 1인이 선정될 때까지 원어민의 영어문제를 듣고 답을 쓰는 방식으로 진행되었으며, 국악팀 “희릿”과 댄스팀 “더블에이”의 축하공연도 이어졌다.
특히 영어말하기 부문에서는 올해 처음으로 학년별 프리 토킹 시간을 가져 참가 학생들의 자유로운 이야기를 들어보며, 역량을 확인할 수 있는 시간을 가지기도 했다.
이번 대회에서는 영어말하기 초등 3·4학년부 박지우(대구동도초 4), 5·6학년부 임서연(대구한솔초 5)학생이, 중등부 영어골든벨 부분 박경원(영남중 1)학생이 대상 수상의 영광을 안았다. 수상자에게는 북구청장상과 함께 대상 70만원의 시상금을 비롯하여, 총 28명에게 650만원의 상금이 주어졌다.
배광식 북구청장은 “이번 행사에 참가한 모든 학생들의 뛰어난 영어 실력을 알 수 있었으며, 학생들의 그동안의 대견한 노력에 감동했다.”며 “앞으로도 교육국제화특구 지역으로서 미래를 이끌어가는 글로벌 창의인재 양성을 위해 가장 먼저 앞장서고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울주군, 하반기 성매매 방지 합동점검 실시
▲사진출처:네이버 울산 울주군이 17일 울산경찰청, 울산성매매피해상담소와 함께 온양읍 일대 유흥업소·단란주점 30여개소를 대상으로 성매매 방지 합동점검을 실시했다. 이번 점검은 지역 내 성매매 근절과 건전한 지역사회 환경 조성을 위해 추진됐다. 점검반은 △성매매 방지 안내 게시물 부착 여부 △성매매 및 성매매 알선 행위 .
울주군, 언론기자가 말하는 보도자료 작성 교육
▲사진제공:울주군청 울산 울주군이 17일 군청 알프스홀에서 울주군 직원 200여명을 대상으로 ‘언론기자가 말하는 보도자료 작성 교육’을 실시했다.이번 교육은 군정 주요정책을 효과적으로 홍보하고, 주민들에게 올바른 정보를 전달해 적극적이고 효율적인 군정홍보를 추진하기 위해 마련됐다.이날 교육은 경상일보 논설실장을 역...
온산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취약계층 겨울이불 지원
▲사진제공:울주군청 울주군 온산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동위원장 이준호, 박광철)가 17일 온산읍 저소득 취약계층 14세대를 대상으로 겨울이불 세트를 지원하는 나눔사업을 실시했다.이번 사업은 S-OIL 지정기탁금 250만 원을 활용해 겨울철 한파에 취약한 이웃들의 건강한 겨울나기를 돕기 위해 따뜻한 겨울이불 세트를 지원했다.지원 대.
(사)울주군자원봉사센터, 2025 자원봉사자 역량강화교육
(사)울주군자원봉사센터(센터장 손영순)가 17일 군청 문수홀에서 울주군 자원봉사 전문교육강사단과 자원봉사단체 리더 등 4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5 자원봉사자 역량강화 교육’을 개최했다.이번 교육은 ‘변화 속의 봉사, 함께 가치를 나누다’을 주제로 자원봉사자의 전문성을 높이고, 지속적인 활동 속에서 누적된 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