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21통신) 유재원기자 = 대구광역시 생활체육인들의 최대 축제인「2023 대구시민생활체육대축전」이 9.16일~17일 양일간 열띤 경쟁을 펼치며 성황리에 막을 내렸다.

이번 대회는 대구시체육회가 주최, 회원종목단체가 주관, 대구광역시 후원으로 생활체육을 통한 시민건강과 화합을 도모하기 위해 개최되었다. 특히 지난 7월 1일부로 대구로 편입된 군위군 생활체육 동호인들이 처음 참가하여 대구광역시 일원으로서의 뜻깊은 대회가 되었다.

또한 이번 대회는 종목별 구․군 대항전으로 대구스타디움을 비롯한 15개 경기장에서 열띤 경쟁을 펼치며 응원의 함성소리가 메아리쳤다.

종목별로 펼쳐진 대회에서 북구는 태권도를 비롯해 무려 7개 종목, 달서구는 5개 종목에서 우승하였으며, 특히 처음 참가한 군위군은 테니스를 포함한 3개 종목에서 우승하는 선전을 보였다.
대구광역시체육회 박영기 회장은 “이번 대회를 통해 동호인 간 화합과 우의를 다지는 소중한 시간이 됐으면 한다는 말과 함께 앞으로도 대구 시민들이 ‘스포츠로 행복한 도시’, ‘자유와 활력이 넘치는 파워풀 대구’ 가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하며, 생활체육 동호인들을 격려하고 애로사항을 청취하였다.
울주군, 하반기 성매매 방지 합동점검 실시
▲사진출처:네이버 울산 울주군이 17일 울산경찰청, 울산성매매피해상담소와 함께 온양읍 일대 유흥업소·단란주점 30여개소를 대상으로 성매매 방지 합동점검을 실시했다. 이번 점검은 지역 내 성매매 근절과 건전한 지역사회 환경 조성을 위해 추진됐다. 점검반은 △성매매 방지 안내 게시물 부착 여부 △성매매 및 성매매 알선 행위 .
울주군, 언론기자가 말하는 보도자료 작성 교육
▲사진제공:울주군청 울산 울주군이 17일 군청 알프스홀에서 울주군 직원 200여명을 대상으로 ‘언론기자가 말하는 보도자료 작성 교육’을 실시했다.이번 교육은 군정 주요정책을 효과적으로 홍보하고, 주민들에게 올바른 정보를 전달해 적극적이고 효율적인 군정홍보를 추진하기 위해 마련됐다.이날 교육은 경상일보 논설실장을 역...
온산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취약계층 겨울이불 지원
▲사진제공:울주군청 울주군 온산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동위원장 이준호, 박광철)가 17일 온산읍 저소득 취약계층 14세대를 대상으로 겨울이불 세트를 지원하는 나눔사업을 실시했다.이번 사업은 S-OIL 지정기탁금 250만 원을 활용해 겨울철 한파에 취약한 이웃들의 건강한 겨울나기를 돕기 위해 따뜻한 겨울이불 세트를 지원했다.지원 대.
(사)울주군자원봉사센터, 2025 자원봉사자 역량강화교육
(사)울주군자원봉사센터(센터장 손영순)가 17일 군청 문수홀에서 울주군 자원봉사 전문교육강사단과 자원봉사단체 리더 등 4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5 자원봉사자 역량강화 교육’을 개최했다.이번 교육은 ‘변화 속의 봉사, 함께 가치를 나누다’을 주제로 자원봉사자의 전문성을 높이고, 지속적인 활동 속에서 누적된 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