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21통신) 유재원기자 = 대구 북구 침산2동 새마을부녀회(회장 전성희)는 8월 9일(수) 말복을 앞두고 관내 저소득 독거노인 등 지역 내 취약계층을 위한 갈비탕 나눔행사를 가졌다.

침산2동「두(DO)드림 사업」은 기부문화 확산을 위하여 새마을부녀회 회원들과 후원자분들이 매월 일정액을 CMS계좌에 기부하여 모은 후원금으로 관내 어려운 저소득계층에게 생필품과 계절용품 등을 구입해서 나눠주는 사업이다.
전성희 회장은 “말복을 맞아 폭우에 이어 폭염으로 몸과 마음이 지쳤을 저소득 취약계층 어르신들의 몸보신을 위해 갈비탕을 준비하였으며, 영양이 가득한 음식을 드시고 기력을 회복해 건강하게 여름을 나시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황현숙 침산2동장은 “어려운 이웃들을 위해 갈비탕을 준비해주신 새마을부녀회 회원들께 감사드리며, 동 행정복지센터에서도 지역의 취약계층 발굴과 지원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울주군, 하반기 성매매 방지 합동점검 실시
▲사진출처:네이버 울산 울주군이 17일 울산경찰청, 울산성매매피해상담소와 함께 온양읍 일대 유흥업소·단란주점 30여개소를 대상으로 성매매 방지 합동점검을 실시했다. 이번 점검은 지역 내 성매매 근절과 건전한 지역사회 환경 조성을 위해 추진됐다. 점검반은 △성매매 방지 안내 게시물 부착 여부 △성매매 및 성매매 알선 행위 .
울주군, 언론기자가 말하는 보도자료 작성 교육
▲사진제공:울주군청 울산 울주군이 17일 군청 알프스홀에서 울주군 직원 200여명을 대상으로 ‘언론기자가 말하는 보도자료 작성 교육’을 실시했다.이번 교육은 군정 주요정책을 효과적으로 홍보하고, 주민들에게 올바른 정보를 전달해 적극적이고 효율적인 군정홍보를 추진하기 위해 마련됐다.이날 교육은 경상일보 논설실장을 역...
온산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취약계층 겨울이불 지원
▲사진제공:울주군청 울주군 온산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동위원장 이준호, 박광철)가 17일 온산읍 저소득 취약계층 14세대를 대상으로 겨울이불 세트를 지원하는 나눔사업을 실시했다.이번 사업은 S-OIL 지정기탁금 250만 원을 활용해 겨울철 한파에 취약한 이웃들의 건강한 겨울나기를 돕기 위해 따뜻한 겨울이불 세트를 지원했다.지원 대.
(사)울주군자원봉사센터, 2025 자원봉사자 역량강화교육
(사)울주군자원봉사센터(센터장 손영순)가 17일 군청 문수홀에서 울주군 자원봉사 전문교육강사단과 자원봉사단체 리더 등 4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5 자원봉사자 역량강화 교육’을 개최했다.이번 교육은 ‘변화 속의 봉사, 함께 가치를 나누다’을 주제로 자원봉사자의 전문성을 높이고, 지속적인 활동 속에서 누적된 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