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제천국제음악영화제 제천사무국.충북 제천시가 19회 제천국제음악영화제(이하 영화제)의 입찰 비리 의혹과 부적절한 변호사 선임과 관련 시정 조치 한다고 28일 밝혔다.
제천시에 따르면 "제19회 제천국제음악영화제 개막식 모집공고 이중 특혜' 물의"와 "제천국제음악영화제···'비상식적인 소송' 진행 논란"보도와 관련해 입찰을 새로 공고하고 선임한 A 법무법인을 교체하라고 김창규 시장이 지시했다.(본지 21일 26일보도)
국제음악영화제는 청풍호반에서 개최되는 개막식 무대 설치업체 모집공고를 하면서 입찰일자를 이중으로 해 물의를 빚었다.
영화제사무국은 입찰 마감일을 자체홈페이지와 나라장터에 각각 다르게 올려 특정업체에 유리하게 입찰을 공고했다는 의혹이 제기됐다.
업체가 선정되기 전 언론 보도가 나가자 결국 영화제는 기존 입찰 공고를 취소하고 새로 입찰 공고했다.
지난해와 올해 영화제에 근무했던 전임자들이 영화제 측을 상대로 해임 무효소송을 제기해 현재 재판이 진행 중이다.
해임된 조성우 전 조직위원장이 영화제에 위원장으로 선임되면서 조 전 위원장의 추천으로 A 법무법인 대표인 모 변호사가 현재까지 영화제의 감사를 맡고 있는데, 이런 인연으로 조 전 위원장은 A 법무법인을 변호인으로 선임했다.
2026년 설 명절을 맞아 이재명 대통령이 우리 사회 각계각층에 설 선물을 전달했다.
[뉴스21 통신=추현욱 ] 이재명 대통령이 2026년 설 명절을 앞둔 4일, 사회 각계각층에 설 선물을 보냈다. 집권 2년 차를 맞아 국민 통합과 일상의 완전한 회복을 기원하는 메시지가 담겼다.대통령실에 따르면 이번 선물은 국가를 위해 헌신해 온 유공자 및 사회적 배려 계층 등을 대상으로 발송됐다. 특히 올해는 예우의 대상을 대폭 넓혀 민주유...
"라이온스의 정신으로 무장하다! 355-D지구, 제25기 리더 전사 출격"
[뉴스21 통신=최세영 ] 국제라이온스협회 355-D(울산·양산)지구가 2월 3일, 지역 사회를 이끌어갈 진정한 리더 양성을 위한 ‘제25기 리더스아카데미’ 수료식을 성황리에 개최했다.이번 25기 교육은 지난 4주간 강도 높게 진행되었으며, 엄격한 교육 과정을 이수한 총 30명의 수료생이 배출되었다. 수료생들은 이번 아카데미를 통해 ..
대전 중구 하모니봉사단, 설 명절맞이 라면 기탁
대전 중구 하모니봉사단, 설 명절맞이 라면 기탁- 부모‧자녀 함께하는 나눔... 라면 100박스 기부 -대전 중구(구청장 김제선)는 4일 설 명절을 앞두고 하모니봉사단(단장 박미숙)으로부터 라면 100박스를 기탁받았다고 밝혔다.이번에 전달된 라면은 대전사회복지공동모금회를 통해 관내 저소득 가정을 대상으로 배부될 예정으로 명절을 앞둔 .
대전 중구, 설 명절 대비 특별 방역소독 실시
대전 중구, 설 명절 대비 특별 방역소독 실시- 역, 터미널, 전통시장 등 방역 취약지역 선제 대응 -대전 중구보건소(소장 황효숙)는 오는 9일부터 13일까지 설 명절을 맞아 역, 터미널, 전통시장 등 다중이용시설과 방역 취약지역을 대상으로 특별 방역소독을 실시한다고 밝혔다.이번 방역은 설 명절을 앞둔 선제적 조치로, 보건소 방역기동반..
함께 성장하고 배우는 수업 나눔 문화 확산
[뉴스21 통신=최세영 ]울산광역시교육청(교육감 천창수)은 교원의 수업 전문성을 높이고 학교 현장의 자발적인 수업 나눔 문화를 확산하고자 ‘2026 수업 나눔 도움 자료’를 제작해 울산 지역 중고등학교에 배포한다. 이번 자료집은 기존의 평가 중심 수업 공개 방식에서 벗어나 교사의 성장을 중심에 둔 수업 나눔으로 인식을 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