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제천국제음악영화제 제천 사무국.충북 제천국제음악영화제가 전임자의 해임과 관련 비상식적인 소송을 진행하고 있어 논란이 일고 있다.
제천국제음악영화제는 올해 조직을 개편하면서 전임 조성우 조직위원장과 안미라 위원장을 해임했다.
그러자 조승우 위원장과 안 부위원장은 제천국제음악영화제를 상대로 해임 무효 소송을 제기했다.
조 위원장의 해임 소송을 맡은 A 법무법인 대표 변호사가 조 위원장 취임 당시부터 현재까지 제천국제음악영화제의 감사를 맡고 있다.
문제는 조 전 위원장의 해임 소송에 대응하기 위해 제천국제음악영화제가 선임한 A 법무법인 으로 밝혀져 현재 이상한 소송이 진행되고 있다.
결국, 한 법무법인에서 동일 사건을 가지고 피고와 원고를 동시에 변호하는 초유의 상황에서 재판이 진행되고 있다.
오죽하면 재판 과정에서 판사가 이같은 문제를 지적한 것으로 알려지면서 빈축을 사고 있다.
대한변호사협회 관계자는 “변호인의 쌍방대리 제한 규정이 있으나 이해충돌방지법에 해당할 수 있어 원칙적으로 이를 금지하고 있다”라며 “대형 로펌 등에서 쌍방대리하는 경우도 있다”라고 밝혔다.
특히 제천국제음악영화제가 새로 개편하면서 전 조직위에서 없던 본부장직이 신설되면서 부임한 인사가 현재 제천국제음악영화제를 상대로 소송을 진행 중인 조 전 위원장과 같은 회사에 근무했던 인사여서 과연 제대로 소송을 진행할 수 있을지 의구심이 들고 있다.
현재 제천국제음악영화제의 감사를 맡은 A 법무법인과 조 전 위원장과 관계와 새로 부임한 본부장과 조 전 위원장과의 관계 등을 고려하면 결과는 제천 시민만 피해를 볼 수 있는 우려를 낳고 있다.
제천국제음악영화제가 패소할 경우 소송비용은 물론 퇴직금, 미 지금 인건비 등은 고스란히 시민들의 혈세에서 지출돼야 하는데 여기에 부위원장의 소송비용까지 또 않아야 하는 상황이다.
제천국제음악영화제 이동준 집행위원장은 "영화제 측 변호를 A 법무법인에 맡긴 것은 정말 순수한 차원에서 결정한 것이었다"라며 "변호사가 감사로 있어 내부 사정을 잘 알 것 같아 A 법무법인을 선임했던 것"이라고 설명했다.
지난해 방만한 운영으로 5억 원 이상의 손실을 입혔던 제천국제음영화제가 안이한 소송 대응으로 소송에서 패소한다면, 소송비용을 비롯한 퇴직금, 미지급 임금 등 막대한 비용손실을 또다시 제천시민의 혈세로 충당해야 하는 사태가 벌어질 수도 있어 우려를 낳고 있다.
한편 A 법무법인 대표에게 견해를 듣기 위해 여러 차례 통화를 요청했으나 연결되지 않았다.
2026년 설 명절을 맞아 이재명 대통령이 우리 사회 각계각층에 설 선물을 전달했다.
[뉴스21 통신=추현욱 ] 이재명 대통령이 2026년 설 명절을 앞둔 4일, 사회 각계각층에 설 선물을 보냈다. 집권 2년 차를 맞아 국민 통합과 일상의 완전한 회복을 기원하는 메시지가 담겼다.대통령실에 따르면 이번 선물은 국가를 위해 헌신해 온 유공자 및 사회적 배려 계층 등을 대상으로 발송됐다. 특히 올해는 예우의 대상을 대폭 넓혀 민주유...
"라이온스의 정신으로 무장하다! 355-D지구, 제25기 리더 전사 출격"
[뉴스21 통신=최세영 ] 국제라이온스협회 355-D(울산·양산)지구가 2월 3일, 지역 사회를 이끌어갈 진정한 리더 양성을 위한 ‘제25기 리더스아카데미’ 수료식을 성황리에 개최했다.이번 25기 교육은 지난 4주간 강도 높게 진행되었으며, 엄격한 교육 과정을 이수한 총 30명의 수료생이 배출되었다. 수료생들은 이번 아카데미를 통해 ..
대전 중구 하모니봉사단, 설 명절맞이 라면 기탁
대전 중구 하모니봉사단, 설 명절맞이 라면 기탁- 부모‧자녀 함께하는 나눔... 라면 100박스 기부 -대전 중구(구청장 김제선)는 4일 설 명절을 앞두고 하모니봉사단(단장 박미숙)으로부터 라면 100박스를 기탁받았다고 밝혔다.이번에 전달된 라면은 대전사회복지공동모금회를 통해 관내 저소득 가정을 대상으로 배부될 예정으로 명절을 앞둔 .
대전 중구, 설 명절 대비 특별 방역소독 실시
대전 중구, 설 명절 대비 특별 방역소독 실시- 역, 터미널, 전통시장 등 방역 취약지역 선제 대응 -대전 중구보건소(소장 황효숙)는 오는 9일부터 13일까지 설 명절을 맞아 역, 터미널, 전통시장 등 다중이용시설과 방역 취약지역을 대상으로 특별 방역소독을 실시한다고 밝혔다.이번 방역은 설 명절을 앞둔 선제적 조치로, 보건소 방역기동반..
함께 성장하고 배우는 수업 나눔 문화 확산
[뉴스21 통신=최세영 ]울산광역시교육청(교육감 천창수)은 교원의 수업 전문성을 높이고 학교 현장의 자발적인 수업 나눔 문화를 확산하고자 ‘2026 수업 나눔 도움 자료’를 제작해 울산 지역 중고등학교에 배포한다. 이번 자료집은 기존의 평가 중심 수업 공개 방식에서 벗어나 교사의 성장을 중심에 둔 수업 나눔으로 인식을 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