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조길형 시장, 시간흐름 분석한 예측시스템 구축 지시조길형 충주시장은 20일 호우피해 조치계획을 위한 현안점검회의에서 “전 공직자의 헌신적 대처로 복구가 잘 이루어지고 있다”며 “지역주민들도 충주시청 공무원들의 선제적 조치와 희생정신에 대해 긍정적 평가를 보내고 있고, 현장에서 밤낮을 가리지 않는 신속한 조치에 대한 고마움을 표하는 시민들이 많았다”며 직원 격려로 운을 뗐다.
또한 “비가 소강상태를 보이는 만큼 복구 마무리에 힘써주길 바라며, 수해 복구를 위해 한달음에 달려와주신 자원봉사자와 구호물품·성금 기탁자에 대한 예우에 소홀함이 없어야 한다”고 말했다.
이어 “농경지·민가 등의 피해접수가 불어나고 있는 만큼, 산사태·주택·도로 등 복수기능이 관여된 피해사항을 추려 종합적인 해결방안을 마련”하라고 말하며, “‘혹시 모를 상황에 대비한다’라는 안일한 태도를 버리고, 유관기관과의 자료공유를 통해 위험 발생원점으로부터 추가 위험지역까지 도달하는 시간을 계산하는 등 사건발생의 시간적 흐름을 분석하는 예측시스템을 구축할 것”을 지시했다.
특히 업무연찬의 중요성을 강조하며 “일이 끝날 무렵 여운이 남았을 때, 문제점이나 개선점을 짚어야 한다”며 “진행과정에서 느낀 절박함과 필요성, 여러 생각들이 희석되기 전에 업무연찬 자리를 만들어 불필요하고 쓸 데 없는 일은 줄이고 꼭 필요한 일이 무엇인지 정리하는 시간이 필요하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그는 “앙성면의 사전 배수구 준설 등의 사례를 들며 피해 양상과 원인을 분석한 선제적 대응 태도를 갖고, 실시간 정보 공유를 통해 누락되는 정보가 없어야 한다”고 말했다.
아울러 “복구의 시작은 침수된 가구·가전 등 폐기물 처리에서 시작된다”며, “복구는 폐기물의 관점에서, 구호는 이재민의 관점에서, 도로는 통행자의 관점에서 개별 상황에 초점을 맞춰 대처해 줄 것”을 강조했다.
2026년 설 명절을 맞아 이재명 대통령이 우리 사회 각계각층에 설 선물을 전달했다.
[뉴스21 통신=추현욱 ] 이재명 대통령이 2026년 설 명절을 앞둔 4일, 사회 각계각층에 설 선물을 보냈다. 집권 2년 차를 맞아 국민 통합과 일상의 완전한 회복을 기원하는 메시지가 담겼다.대통령실에 따르면 이번 선물은 국가를 위해 헌신해 온 유공자 및 사회적 배려 계층 등을 대상으로 발송됐다. 특히 올해는 예우의 대상을 대폭 넓혀 민주유...
"라이온스의 정신으로 무장하다! 355-D지구, 제25기 리더 전사 출격"
[뉴스21 통신=최세영 ] 국제라이온스협회 355-D(울산·양산)지구가 2월 3일, 지역 사회를 이끌어갈 진정한 리더 양성을 위한 ‘제25기 리더스아카데미’ 수료식을 성황리에 개최했다.이번 25기 교육은 지난 4주간 강도 높게 진행되었으며, 엄격한 교육 과정을 이수한 총 30명의 수료생이 배출되었다. 수료생들은 이번 아카데미를 통해 ..
대전 중구 하모니봉사단, 설 명절맞이 라면 기탁
대전 중구 하모니봉사단, 설 명절맞이 라면 기탁- 부모‧자녀 함께하는 나눔... 라면 100박스 기부 -대전 중구(구청장 김제선)는 4일 설 명절을 앞두고 하모니봉사단(단장 박미숙)으로부터 라면 100박스를 기탁받았다고 밝혔다.이번에 전달된 라면은 대전사회복지공동모금회를 통해 관내 저소득 가정을 대상으로 배부될 예정으로 명절을 앞둔 .
대전 중구, 설 명절 대비 특별 방역소독 실시
대전 중구, 설 명절 대비 특별 방역소독 실시- 역, 터미널, 전통시장 등 방역 취약지역 선제 대응 -대전 중구보건소(소장 황효숙)는 오는 9일부터 13일까지 설 명절을 맞아 역, 터미널, 전통시장 등 다중이용시설과 방역 취약지역을 대상으로 특별 방역소독을 실시한다고 밝혔다.이번 방역은 설 명절을 앞둔 선제적 조치로, 보건소 방역기동반..
함께 성장하고 배우는 수업 나눔 문화 확산
[뉴스21 통신=최세영 ]울산광역시교육청(교육감 천창수)은 교원의 수업 전문성을 높이고 학교 현장의 자발적인 수업 나눔 문화를 확산하고자 ‘2026 수업 나눔 도움 자료’를 제작해 울산 지역 중고등학교에 배포한다. 이번 자료집은 기존의 평가 중심 수업 공개 방식에서 벗어나 교사의 성장을 중심에 둔 수업 나눔으로 인식을 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