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학교 폭력이 발생한 A중학교.충북 제천지역의 한 중학교에서 학교 폭력이 발생해 동영상까지 유포돼 논란이 되고 있는 가운데 학교 당국이 조사에 나섰다.
17일 해당 학교 측은 "사고가 발생한 14일 12시경 학교 인근 공터에서 싸움이 벌어졌다는 말을 듣고 곧바로 나가 싸움을 중지시키고 피해 학생을 병원으로 이송 조치했다"라고 당시 상황을 설명했다.
피해 학부모에 따르면 "사건 당일 중학교 1학년생인 자기 아들 A 군이 동급생인 B 군이 1대1 싸움을 하자며 학교 밖으로 불러내 일방적으로 폭행을 당해 전치 2주 진단을 받고 입원 중"이라고 밝혔다.
A 군이 폭행을 당할 당시 가해자인 B 군의 친구 10여 명이 폭행 장면을 동영상으로 촬영하고 A 군이 맞을 때마다 웃고 환호성을 질러 충격을 주고 있다.
학교 측은 양측의 입장에 대해 조사를 벌이고 있으며 2주안에 전담기구를 개최해 학교폭력위원회 개최 여부를 결정할 계획이다.
피해 학생 학부모는 "나 자신이 어릴 적 학교 폭력 피해자로 아직 마음의 상처가 남아 있는데 아들이 똑같이 학교 폭력을 당하는 걸 보니 어떡해 말을 해야 할지 모르겠다"라며 "학교 측이 빠른 결론을 내서 우리 아들이 가해 학생과 떨어져 있으면 좋겠다"라고 말했다.
▲ A 군이 동급생인 B 군 한태 맞은 얼굴모습.
2026년 설 명절을 맞아 이재명 대통령이 우리 사회 각계각층에 설 선물을 전달했다.
[뉴스21 통신=추현욱 ] 이재명 대통령이 2026년 설 명절을 앞둔 4일, 사회 각계각층에 설 선물을 보냈다. 집권 2년 차를 맞아 국민 통합과 일상의 완전한 회복을 기원하는 메시지가 담겼다.대통령실에 따르면 이번 선물은 국가를 위해 헌신해 온 유공자 및 사회적 배려 계층 등을 대상으로 발송됐다. 특히 올해는 예우의 대상을 대폭 넓혀 민주유...
"라이온스의 정신으로 무장하다! 355-D지구, 제25기 리더 전사 출격"
[뉴스21 통신=최세영 ] 국제라이온스협회 355-D(울산·양산)지구가 2월 3일, 지역 사회를 이끌어갈 진정한 리더 양성을 위한 ‘제25기 리더스아카데미’ 수료식을 성황리에 개최했다.이번 25기 교육은 지난 4주간 강도 높게 진행되었으며, 엄격한 교육 과정을 이수한 총 30명의 수료생이 배출되었다. 수료생들은 이번 아카데미를 통해 ..
대전 중구 하모니봉사단, 설 명절맞이 라면 기탁
대전 중구 하모니봉사단, 설 명절맞이 라면 기탁- 부모‧자녀 함께하는 나눔... 라면 100박스 기부 -대전 중구(구청장 김제선)는 4일 설 명절을 앞두고 하모니봉사단(단장 박미숙)으로부터 라면 100박스를 기탁받았다고 밝혔다.이번에 전달된 라면은 대전사회복지공동모금회를 통해 관내 저소득 가정을 대상으로 배부될 예정으로 명절을 앞둔 .
대전 중구, 설 명절 대비 특별 방역소독 실시
대전 중구, 설 명절 대비 특별 방역소독 실시- 역, 터미널, 전통시장 등 방역 취약지역 선제 대응 -대전 중구보건소(소장 황효숙)는 오는 9일부터 13일까지 설 명절을 맞아 역, 터미널, 전통시장 등 다중이용시설과 방역 취약지역을 대상으로 특별 방역소독을 실시한다고 밝혔다.이번 방역은 설 명절을 앞둔 선제적 조치로, 보건소 방역기동반..
함께 성장하고 배우는 수업 나눔 문화 확산
[뉴스21 통신=최세영 ]울산광역시교육청(교육감 천창수)은 교원의 수업 전문성을 높이고 학교 현장의 자발적인 수업 나눔 문화를 확산하고자 ‘2026 수업 나눔 도움 자료’를 제작해 울산 지역 중고등학교에 배포한다. 이번 자료집은 기존의 평가 중심 수업 공개 방식에서 벗어나 교사의 성장을 중심에 둔 수업 나눔으로 인식을 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