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21통신) 박창남기자 = 대구달서경찰서(서장 이상배)는 ’23. 7. 10.(월) 19:00경 대구달서구가족센터에서 달서구에 거주·재직하는 여성 1인가구 20여 명을 대상으로 범죄로부터 나를 지키는 방법에 대한 ‘범죄예방 역량강화 교육’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최근 혼밥·혼족·비혼 등 사회문화의 변화로 1인 가구수가 지속적으로 증가하는 추세로, 이를 대상으로한 범죄 또한 증가하고 있어 1인 가구 개개인이 치안 인프라를 더욱 잘 활용할 수 있도록 이번 교육을 추진하였다.
한편, 교육 내용으로는 바른 112신고, 말 없는 신고 똑똑캠페인 등 112신고를 하는 다양한 방법과 요령에 대하여 설명하였으며, 지역주민이 희망하는 장소에 순찰서비스가 제공되는 탄력순찰에 대한 설명과 신청방법에 대하여 안내하였다.
또한, 일상생활 속에서 주거침입 등 범죄를 예방할 수 있는 10가지 생활 수칙과 최근 사회적으로 많은 이슈가 되고 있는 마약범죄를 예방하고 대처할 수 있는 방안에 대하여도 설명하였다.
앞으로도 대구달서경찰서는 유관기관들과 협력하여 여성 1인가구 및 사회적 약자들을 위한 범죄예방교육과 활동을 지속적으로 시행하고, 범죄로부터 안전한 지역사회를 만들기 위한 환경개선에도 힘쓸 예정이다.
경북도,‘환동해 블루이코노미 신성장 계획 수립’ 연구용역 최종보고회
경북도는 동해안의 경쟁력 제고와 미래 발전 방안 제시를 위한 ‘환동해 블루이코노미 신성장 계획 수립’ 연구용역 최종 보고회를 환동해지역본부와 동해안 5개 시군이 참석한 가운데 18일 동부청사 영상회의실에서 개최했다. ‘환동해 블루이코노미 신성장 계획’은 기후변화, 지속가능성, AI·디지털혁명, 에너지 전환, ..
군위군새마을회, 2025년 새마을지도자대회 성료
군위군새마을회가 한 해 동안의 새마을 운동 성과를 축하하고 유공 지도자를 격려하는 ‘2025년 군위군새마을지도자대회’를 18일 삼국유사 교육문화회관에서 성황리에 개최했다. 이날 대회는 김진열 군위군수, 박택관 새마을회장을 비롯한 지도자, 기관단체장, 관계자 등 5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5년 군위군새마을회 활동 영...
거창군, ‘거창韓맛집’ 추가 선정, ‘거창의 맛’ 넓힌다
[뉴스21 통신=김희백 사회2부기자] 거창군은 군을 대표하는 음식점을 발굴·육성하기 위해 거창군 대표맛집 ‘거창韓맛집’ 추가 지정을 위한 접수를 진행한다고 18일 밝혔다 . 거창군은 지난해 관내 외식업소 10개소를 ‘거창韓맛집’으로 처음 선정하고 인증 현판 부착과 맛지도 제작·배포 등 홍보를 추진해 왔다. 대표...
김상태 북구의장, 퇴직자 정원숲가꾸기 봉사단과 간담회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미래정원숲이음단 김봉술 단장 등 운영진과 봉사활동 지원방안 논의
제2기 북구 정책자문위원회 출범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구정 주요 정책과 현안에 대한 자문을 제공하는 북구 정책자문위원회 제2기 위촉식이 18일 북구청 상황실에서 열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