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천문화재단 상임이사 선임 ‘뒷말’… 추천위 1위 제치고 3위 임명
재단법인 제천문화재단 신임상임이사로 전 이월드 대표를 지낸 유병천(55) 씨가 임명되면서 선임 과정의 공정성을 둘러싼 논란이 퍼지고 있다.제천시와 제천문화재단에 따르면, 문화재단은 상임이사 선임을 위해 공개모집 절차를 진행했다. 임원추천위원회 위원 7명이 심사에 참여해 총 15명의 응시자 가운데 서류심사를 통해 7명을 선발했...
서울 은평구(은평구청장 김미경)가 전세 피해 예방을 위해 한국공인중개사협회와 손을 맞잡았다.
구는 지난 5월 31일 한국공인중개사협회 은평구지회와 부동산거래질서 확립과 전세시장 안정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사회초년생, 어르신 등 부동산 정보에 취약한 주민의 안전한 임대차계약 체결을 지원하기 위한 협약이다.
협약 주요 내용은 △전세 피해 예방 공동 대응 △컨설팅 등 무등록중개업자 지도점검 철저 △전세피해 주민대상 공인중개사 상담제 운영 등이다.
협약에 따라 양 기관은 전세 피해 예방을 위한 상담 조력 등 지원 시스템을 공동으로 운영 관리하게 된다.
김미경 은평구청장은 “전세 피해 방지에 동참해주신 한국공인중개사협회 은평구지회에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며 “부동산 정보에 취약한 사회초년생과 어르신 등 구민들이 안심하고 임대차계약에 나설 수 있도록 적극적인 지원에 나서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