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광주시, 2014년 하반기 아동·여성안전지역연대 운영위원회 개최 - 안전한 광주, 폭력 ZERO 광주 이정수
  • 기사등록 2014-12-04 13:38:00
기사수정
▲ 아동, 여성안전지역연대 운영위원회     © 이정수


 

광주시는 4, 시청 6층 상황실에서 광주시 아동·여성안전지역연대 운영위원회를 개최했다.

 

김대순 부시장 주재로 열린 이번 위원회는 광주경찰서, 광주하남교육지원청, 씨알여성회 부설 성폭력상담소, 광주 열린상담소 등 아동·여성 폭력관련 유관기관 전문가들이 참석해, 2014년 한 해를 마무리하고, 아동·여성안전지역연대 및 각 단체·기관의 활동 결과에 대해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

 

아동·여성안전지역연대에서는 올 한해 관내 8개 초등학교를 대상으로 아동안전지도를 제작해, 아동대상 범죄를 예방하고, 위험요소에 대한 환경 개선을 도모했으며, 아동·여성 보호를 위해 시민 15,000여명을 대상으로 성매매, 성희롱, 성폭력, 가정폭력예방교육을 실시했다.

 

특히, 사례협의회를 통한 민·관 기관협력체계를 구축으로, 폭력위기 피해 아동과 여성의 안전관련 긴급구조 및 보호조치 등도 이뤄졌다.

 

김대순 부시장은 앞으로 광주시는 아동·여성보호를 위해 지역사회 기관과 긴밀한 협력체계를 갖추어, 지역연대가 더욱 내실 있게 운영되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2142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관련기사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