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울산교육청, “알기 쉽고 아름다운 우리말로 바꿔요” - 24일까지 학생 참여 우리말 다시쓰기 응모 - 옐로 카펫, 가스라이팅, 챗봇 등 14개 단어 바꿔쓰기 제안 우정석 울산취재본부장
  • 기사등록 2023-05-08 17:51:58
기사수정



(뉴스21통신/우정석기자) = 울산광역시교육청(교육감 천창수)8일부터 24일까지 지역 중·고등학생을 대상으로 우리말 다시쓰기행사를 연다.

 

이 행사는 일상에서 무분별하게 사용되고 있는 외국어, 외래어, 정체불명의 유행어 등을 쉽고 아름다운 우리말로 바꾸는 활동으로 진행된다. 자세한 응모 방법은 울산광역시교육청 누리 소통망(SNS)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번에 제시된 단어들은 옐로 카펫(yellow-carpet), 가스라이팅(gaslighting), 캘리그라피(calligraphy), 에어프라이어(air fryer), 갓생(GOD+LIFE), 챗봇(chatbot), 오마카세((일본어)) ’ 등 일상에서 사용하고 있는 14개 단어들이다.

 

울산시교육청은 학생들이 제시된 단어들을 알기 쉽고 바른 우리말로 고친 후 제안하면 심사를 통해 우수작을 선정하고 상품을 시상할 예정이다. 우수작은 전 학교와 언론기관에 배포할 예정이다.

 

한편, 울산시교육청은 2021, 2022년 국어책임관 업무 2년 연속 최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

 

중등교육과 관계자는 앞으로도 우리말 다시쓰기 등 학생이 직접 참여하는 활동을 전개해 우리 학생들이 바른 말글 생활을 실천하고 우리말 사랑의 정신을 일깨우도록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212985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익산국립치유의 숲 치유센터 준공예정
  •  기사 이미지 한 번 걸리면 끝!” 나주시 과수화상병 적극 대응
  •  기사 이미지 우크라이나 Sumy Oblast에서 36건의 폭발이 발생했다.
펜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