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광진구, 보디빌딩 선수단과 함께하는 원포인트 특강 운영건강한 몸매 가꾸기 열풍으로 전문적인 PT(개인운동훈련)를 받으면서 운동하고 싶어하는 사람들이 많아지고 있다.
“특별히 빼고 싶은 곳, 운동하다 궁금한 점 콕! 집어 말해주세요!.”
광진구(구청장 김경호)가 ‘국가대표와 함께하는 원포인트 특강’을 운영하고, 소속 보디빌딩 선수단이 재능기부를 통해 직접 강사로 나서 무료 PT(Personal Training)를 제공한다.
3~4월 두 달간 운영하는 원포인트 특강은 매주 수요일 저녁 7시부터 9시까지, 만 18세 이상 광진구민 175명을 대상으로 실시한다.
참여자는 구 홈페이지를 통해 지난 3월에 회차별로 모집하였으며, 보디빌딩 선수 1명당 참여자 5명을 맡아 지도한다.
‘원포인트 특강’은 참여자에 따라 수준에 맞는 맞춤형 운동법을 알려준다.
운동을 제대로 해본 적 없는 초보자에게 운동 전후 스트레칭과 맨몸운동의 적절한 자세와 운동법을 지도한다. 또한, 초보자부터 숙련자까지 체계적인 운동을 할 수 있도록 다양한 운동기구의 올바른 사용법도 도와준다.
보디빌딩 선수단은 현재 이강선 코치와 5명의 선수로 활동하고 있으며, 광진구가 비인기 스포츠 취약종목을 지원하기 위해 운영하고 있다.
1996년에 창단한 이래, 올해로 29년 차에 접어든 선수단은 지난해 미스터코리아 대회에서 대상을, 세계 보디빌딩 선수권대회에서 금메달을, 전국체육대회에서 우수한 성적을 거두는 등 명성을 자랑하고 있다.
김경호 광진구청장은 “구에 소속된 보디빌더들의 재능기부로 꾸린 원포인트 특강에 참여한 구민의 만족도가 높다.”라며, “앞으로 구민의 건강하고 행복한 삶을 위해 생활체육 기반을 조성하는 다양한 사업을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국가대표와 함께하는 원포인트 특강’을 추가로 신청하거나 기타 궁금한 사항은 광진구청 체육진흥과(☎02-450-9764)로 문의하면 된다.
울산 남구 공무원들의 창의적인 아이디어로 인구 위기 돌파!
[뉴스21 통신=최세영 ]울산 남구(구청장 서동욱)는 저출생‧고령사회에 따른 인구 구조변화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기 위해서 공무원 연구모임인 ‘인구UP 주니어보드’를 운영한다고 3일 밝혔다. 지난해 첫선을 보인 ‘인구UP 주니어보드’는 공무원들의 참신한 시각을 행정에 접목해 실질적인 정책 대안을 이끌어냈다는 평을 ...
2026년 설 명절을 맞아 이재명 대통령이 우리 사회 각계각층에 설 선물을 전달했다.
[뉴스21 통신=추현욱 ] 이재명 대통령이 2026년 설 명절을 앞둔 4일, 사회 각계각층에 설 선물을 보냈다. 집권 2년 차를 맞아 국민 통합과 일상의 완전한 회복을 기원하는 메시지가 담겼다.대통령실에 따르면 이번 선물은 국가를 위해 헌신해 온 유공자 및 사회적 배려 계층 등을 대상으로 발송됐다. 특히 올해는 예우의 대상을 대폭 넓혀 민주유...
"라이온스의 정신으로 무장하다! 355-D지구, 제25기 리더 전사 출격"
[뉴스21 통신=최세영 ] 국제라이온스협회 355-D(울산·양산)지구가 2월 3일, 지역 사회를 이끌어갈 진정한 리더 양성을 위한 ‘제25기 리더스아카데미’ 수료식을 성황리에 개최했다.이번 25기 교육은 지난 4주간 강도 높게 진행되었으며, 엄격한 교육 과정을 이수한 총 30명의 수료생이 배출되었다. 수료생들은 이번 아카데미를 통해 ..
대전 중구 하모니봉사단, 설 명절맞이 라면 기탁
대전 중구 하모니봉사단, 설 명절맞이 라면 기탁- 부모‧자녀 함께하는 나눔... 라면 100박스 기부 -대전 중구(구청장 김제선)는 4일 설 명절을 앞두고 하모니봉사단(단장 박미숙)으로부터 라면 100박스를 기탁받았다고 밝혔다.이번에 전달된 라면은 대전사회복지공동모금회를 통해 관내 저소득 가정을 대상으로 배부될 예정으로 명절을 앞둔 .
대전 중구, 설 명절 대비 특별 방역소독 실시
대전 중구, 설 명절 대비 특별 방역소독 실시- 역, 터미널, 전통시장 등 방역 취약지역 선제 대응 -대전 중구보건소(소장 황효숙)는 오는 9일부터 13일까지 설 명절을 맞아 역, 터미널, 전통시장 등 다중이용시설과 방역 취약지역을 대상으로 특별 방역소독을 실시한다고 밝혔다.이번 방역은 설 명절을 앞둔 선제적 조치로, 보건소 방역기동반..
함께 성장하고 배우는 수업 나눔 문화 확산
[뉴스21 통신=최세영 ]울산광역시교육청(교육감 천창수)은 교원의 수업 전문성을 높이고 학교 현장의 자발적인 수업 나눔 문화를 확산하고자 ‘2026 수업 나눔 도움 자료’를 제작해 울산 지역 중고등학교에 배포한다. 이번 자료집은 기존의 평가 중심 수업 공개 방식에서 벗어나 교사의 성장을 중심에 둔 수업 나눔으로 인식을 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