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지방중소기업청(청장 정원탁)은 대학․연구기관이 보유한 첨단장비를 이용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16년도 연구장비 공동이용 지원사업』을 신청․접수 받는다고 밝혔다.
기간은 중소기업은 1월 18일~12월31일, 신규 주관기관은 12월30일~1월13일까지 온라인(http://www.smtech.go.kr)을 통해 신청․접수함 .
동 사업은 대학․연구기관이 보유한 첨단․고가 연구장비와 소프트웨어를 중소기업에 지원하여 국가장비활용도를 제고하고 중소기업 기술경쟁력을 향상시키기 위한 것으로 주관기관형 공동활용지원*에 170억원, 자유형 공동활용지원**에 17억원 등 총 187억원을 지원한다.
* 대학 및 연구기관, ** 첨단장비를 보유한 정부출연연구소
참여를 희망하는 중소기업은 온라인(http://www.smtech.go.kr)을 통해 신청서 제출, 승인, 바우처 구매 등의 절차를 거친 후 장비를 이용할 수 있으며,장비 이용료의 60%~70% 범위내에서 기업당 최대5,000만원까지 지원 받을 수 있다.
* 창업기업(업력 7년이내)은 70%, 일반기업(업력 7년초과)은 60%
전북지방중기청 정원탁 청장은 “동 사업은 중소기업의 장비애로 해소는 물론 산학연 역할분담을 통한 소통과 협력을 중시하는 정부 3.0의 실천사례”라고 강조하면서 ”중소기업이 쉽고 빠르게 대학․연구기관이 보유하고 있는 첨단 고가장비를 활용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서비스를 강화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중소기업 기술개발사업지원 종합관리시스템 ”(http:// www.smtech.go.kr)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문의사항은「전북지방중소기업청」제품성능기술과(063-210-6451)로 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