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금강, 만경강 자전거로‘ 익산시 무료대여소 운영 재개 - 친환경 녹색 교통수단 자전거 다함께 즐겨요! - 2023 익산방문의 해’, 관광객 자전거 무료 대여로 자연경관 만끽 임종희 사회2부 기자
  • 기사등록 2023-02-22 11:29:26
기사수정

익산시는 겨울철 추위와 시민의 안전을 위해 중단했던 무료 자전거 대여소 운영을 재개하기로 했다.


 

▲ 익산시청 전경


‘2023 익산 방문의 해맞아 금강과 만경강을 찾은 관광객들이 자전거 무료 대여로 봄이 오는 자연경관을 만끽할 수 있게 됐다.

 

시가 운영하는 무료 자전거대여소는 금강(웅포관광지곰개나루)과 만경강(사수정 쉼터) 자전거길 인근 2개소가 설치되어 있으며, 각각 50대의 자전거를 비치하고 있다.

 

정부의 방역 지침 완화에 따라 시민들이 자연경관을 만끽하기 위해 공영자전거 대여소를 많이 찾을 예정이다.

 

시는 자전거 대여소를 오는 3월 중순부터 11월까지 주말 및 공휴일에 운영한다. 대여소에 1인용 및 2인용 자전거와 안전헬멧 등이 비치되어 있어 시민 누구나 신분증만 제시하면 2시간 이내에서 자유롭게 자전거를 이용할 수 있다.

 

시 관계자는시민과 관광객들이 안전수칙을 지키고 자전거를 타면서 만경강 및 금강 경치를 맘껏 느끼며 가족, 연인들과 추억을 쌓기를 바란다대여소를 이용하는 시민들이 안전하게 자전거를 탈 수 있도록 자전거 사전 점검 및 수리 등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205999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익산국립치유의 숲 치유센터 준공예정
  •  기사 이미지 한 번 걸리면 끝!” 나주시 과수화상병 적극 대응
  •  기사 이미지 우크라이나 Sumy Oblast에서 36건의 폭발이 발생했다.
펜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