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우리 동네는 이렇게 설맞이 준비했어요~” 장은숙
  • 기사등록 2023-01-25 12:43:25
기사수정


▲ 사진=‘설맞이 우리 동네 골목 청소’ 실시(중곡1동)



광진구 각 동은 민족 고유의 대명절 설을 맞이하기 위한 준비로 분주했다.


중곡1동과 자양3동은 지난 18일과 17일, ‘설맞이 대청소’를 실시했다. 중곡1동은 설을 맞아 방문하는 친인척들이 깨끗한 중곡1동을 느낄 수 있도록 직능단체 연합과 함께 ‘우리 동네 골목 청소’를 진행했다. 또한, 청소를 통해 쓰레기로 인한 주민들의 불편을 최소화했다. 자양3동은 ‘설맞이 아우르미 대청소’를 추진하고, 청소 취약 지역과 주요 무단투기 지역의 각종 쓰레기, 불법 광고물 등을 제거했다. 이 대청소에는 자양3동 주민센터와 주민자치회, 광진구 시설관리공단 외에도 여러 주민이 참여했다.


구의3동과 광장동은 각 동의 자원봉사캠프 주관으로 지난 17일과 19일, 나눔 행사를 추진했다. 구의3동은 ‘떡국 떡’ 그리고 직접 만든 ‘유자청’을 저소득 40가구와 나눴다. 광장동은 홀몸 어르신 11명을 대상으로 ‘사랑의 모듬전 나눔’을 실시했다. 어르신들이 적적하지 않게 풍성한 명절을 보낼 수 있도록, 모듬전은 ▲표고버섯전 ▲동태전 ▲꼬치전 ▲동그랑땡 ▲호박전 등으로 푸짐하게 준비됐다.


군자동은 지난 18일, 새마을단체 주관으로 ‘떡국 떡 100kg 나눔’을 실천했다. 떡국 떡은 저소득 홀몸 어르신 100가구를 대상으로 1kg씩 전달됐다.


화양동은 어르신들을 위해 지난 17일, ‘명절 위문품’과 ‘이불’을 전달했다. 화양동 주민센터는 관내 경로당 3곳에 떡과 과일 등을 전달하며 어르신들과 새해 인사를 나누고, 애로사항은 없는지 살피는 시간도 가졌다. 또한,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취약계층 어르신 100가구에 이불을 전달하고, 따뜻한 겨울을 기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203323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배우 한소희, 지하철 바닥 가부좌
  •  기사 이미지 미국 CIA 국장 '우크라이나, 올해 말 러시아에 패할 가능성 있다"
  •  기사 이미지 중국, 치솟는 금값에 환매 열기 뜨거워
펜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