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충북도는 지난 16일 충북연구원 대회의실에서 국가첨단전략산업 초격차 실현과 혁신생태계 구축을 위한 국가첨단전략산업 특화단지 추진 관계기관 전략회의를 SK하이닉스, LG에너지솔루션 등 기업 관계자, 대학, 혁신기관 등 3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개최했다.
충북도 경제부지사 주재로 열린 이날 회의는 충청북도가 전략적으로 육성하고 있는 산업인 동시에 22년 11월 4일 국가첨단전략위원회에서 국가첨단전략기술분야로 지정된 반도체와 이차전지 특화단지 지정 및 혁신생태계 조성을 위한 기업, 대학, 혁신기관 등 유관기관 간 협력방안을 논의하기 위하여 마련됐다.
충북 첨단전략산업 특화단지 지정을 위하여 이날 참석한 여러 유관기관 관계자, 전문가들은 충북 첨단전략산업 특화단지 지정을 위한 협력사항, 국가첨단전략산업의 초격차 실현 및 혁신적인 발전과 산업 생태계 조성을 위한 충북 첨단전략산업 특화단지 육성 방향, 특화단지 추진을 위한 산학연 간 유기적인 협력 네트워크 조성 등에 관한 사항을 심도있게 논의했다.
SK하이닉스, LG에너지솔루션 등 주요 선도기업 관계자와 한국반도체산업협회 및 대학, 연구기관 관계자 들은 충북은 산업생태계가 조성되어 있고, 교통망 또한 우수한 지역으로 잠재성이 충분하나 국가첨단전략산업의 초격차 실현을 위하여 연구개발(R&D), 맞춤형 인력양성, 산학연 간 유기적인 네트워크 구축 등 충북 첨단산업육성을 위하여 보완해야 할 사항에 대하여 다양한 견해를 내놨다.
충북도는 ’21년 2월 이차전지 소부장 특화단지로 지정된 이후 ’21년 7월「충북 이차전지산업 육성 전략」수립으로 이차전지 산업 중심으로 거듭나고 있으며, ’22년 10월 반도체 중부권 핵심거점 클러스터로 이끌어 나갈「충북 반도체산업 육성 전략」을 발표하고, 중부권 반도체 산업 거점으로 도약을 준비하고 있는 가운데, 첨단전략산업(반도체, 이차전지) 특화단지를 유치해 대한민국 첨단전략산업 초격차 실현에 앞장서겠다는 방침이다.
김명규 도 경제부지사는“충북도는 반도체와 이차전지 산업을 전략적으로 육성해 온 결과 반도체 생산액 전국 2위, 이차전지 생산액 전국 1위 등 성장잠재력이 매우 풍부한 지역이며, 여러 유관기관의 제언을 적극 수렴하는 동시에, 첨단전략산업 특화단지 지정을 위하여 관계기관 간 연대를 더욱 강화해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정읍시, 기간제 근로자 11개월 쪼개기 계약 전격폐지
정읍시가 그동안 관행처럼 여겨졌던 기간제 근로자의 '11개월 쪼개기 계약'을 전격 폐지한다. 정읍시는 2026년부터 상시·지속 업무에 종사하는 기간제 근로자의 계약 기간을 12개월로 늘려 퇴직금 지급을 보장하는 등 인력 운용 방식을 대폭 개선한다고 19일 밝혔다. 이번 조치는 최근 이재명 대통령이 국무회의에서 공공부문의 11개...
정읍시, 적극행정 우수공무원 선발
전북특별자치도 정읍시가 창의적인 업무 추진으로 예산을 절감하고 시민 편의를 높인 공무원들을 포상하며 적극행정 문화를 확산하고 있다.정읍시는 19일 공정한 심사를 거쳐 '2025년 하반기 적극행정 우수공무원(팀)' 5건을 최종 선발했다. 정읍시는 올해 상반기 행정안전부 적극행정 우수기관 선정과 전국 적극행정 우수사례 경진대..
울주군의회 2025년도 의사일정 마무리
▲사진제공:울주군의회 <울주군의회 최길영 의장을 비롯한 의원들이 이순걸 군수와 기념촬영>울주군의회(의장 최길영)가 19일 의사당 본회의장에서 열린 제242회 정례회 제4차 본회의를 끝으로 2025년도 의사일정을 마무리했다. 26일간의 일정으로 열린 이번 정례회에서 군 의회는 2026년도 당초예산안과 2025년도 제3회 추가경정예산...
정읍시, 미세먼지 저감 평가'최우수' 선정
정읍시가 전북특별자치도 내에서 가장 쾌적한 대기 환경을 조성한 지자체로 인정받았다. 시는 전북특별자치도가 주관한 '2025년 미세먼지 저감 시·군 종합평가'에서 최우수 기관으로 선정되는 영예를 안았다고 19일 밝혔다. 이번 평가는 도내 시·군을 대상으로 초미세먼지 저감 정책의 추진 성과와 지역별 특화 노력을...
‘위약금면제·역대급 과징금’... KT 해킹 조사결과 ‘초긴장’
[뉴스21 통신=추현욱 ] 배경훈 부총리 겸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이 KT 해킹 조사 최종 결과를 연내 발표하겠다고 밝히면서 KT가 ‘초긴장’하고 있다.19일 업계에 따르면 배 부총리는 지난 17일 국회 과학기술정보방송통신위원회 쿠팡 정보유출 청문회에서 “KT 조사를 빨리 마무리 짓고 연내에 발표할 예정”이라고 밝혔다.당초 ...
日, 기준금리 0.75%로 인상...30년만에 최고
일본은행(이하 BOJ·일은)이 19일 금융정책결정회의에서 기준금리를 0.5%에서 0.75%로, 0.25%포인트 인상했다. 버블 붕괴 이후 한 번도 넘지 못했던 0.5% 선을 넘어서며 1995년 이후 30년 만의 최고 수준을 기록했다. 장기 디플레이션(물가 하락)과 초저금리 정책에 묶여 있던 일본 경제가 ‘잃어버린 30년’의 굴레에서 벗어나 금융정책 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