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경북도 인재개발원 이전 건립공사 12월 본격 착수 - - 성실시공 간담회 통해 체계적인 공사 추진, 2025년 2월 준공 - 조광식 논설위원
  • 기사등록 2022-12-09 11:06:57
기사수정


▲ 경상북도 인재개발원 조감도. 경상북도 제공


경상북도는 도청신도시에 새로운 교육 공간을 마련해 변화를 선도하는 창의적 인재 양성을 목표로 인재개발원 이전 건립 사업을 본격 시행한다고 밝혔다.

 

이를 위해 에서는 지난 9일 시공사 및 건설사업관리단 등 3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성실시공간담회를 개최했다.

 

이 자리에서 보다 효율적이고 내실 있는 인재개발원 이전 건립을 위한 환경, 안전, 민원대응 및 품질관리 대책 수립 등 공사추진에 만전을 기해 나가기로 했다.

 

인재개발원 이전 건립 사업은 20252월 준공 및 개원을 목표로 추진하고 있으며, 총 사업비 844억원을 투자해 연면적 13080.23에 지하1, 지상4층 규모로 도청신도시 내 제2행정타운에 들어설 예정이다.

 

교육, 강연, 회의 및 문화행사를 진행할 수 있는 대강당, 강의실, 분임 토의실, 세미나실, IT교육실 등을 갖춰 체계적이고 종합적인 교육을 제공하고 태양광을 이용한 신재생에너지설비와 고효율 LED 조명기구를 설치하고 지붕·벽체·바닥 단열설비를 확보하는 등 에너지 절약형 건축물로 건설할 계획이다.


경북도 관계자는 인재개발원은 지역을 대표하는 랜드마크이자 다양한 공적 교육 수요를 담아내는 그릇이다라며 지역 주민의 소통 공간 역할은 물론 도청신도시 활성화에 기여할 것이며, 이전 건립공사가 차질 없이 진행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나가겠다고 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199497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제2 마곡' 방화뉴타운, 정비사업 탄력
  •  기사 이미지 장윤정·도경완, 120억 '아페르한강 펜트하우스' 전액 현금 매입
  •  기사 이미지 우크라이나, 미사일 위협으로 인해 여러 지역에 공습 경보가 발령되었다.
펜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