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답십리 현대시장, 다양한 행사로 주민에게 행복 전한다 - 지난 26일 ‘행복한 현대시장 놀이터’ 개최해 어린이 그림 전시, ‘오가다 … - 29일에는 김치 담그기 및 나눔 행사 열어 저소득 주민 등 10kg 박스 400개 전달 김만석
  • 기사등록 2022-11-30 11:21:08
기사수정


▲ 사진=이필형 동대문구청장(사진 왼쪽 두 번째)이 29일 오전 답십리 현대시장에서 김장 행사에 참여했다.



동대문구(구청장 이필형) 답십리 현대시장이 다양한 행사로 시장을 이용하는 주민들에게 행복을 전하고 있다.


답십리 현대시장은 지난 26일 어린이들이 시장에서 즐거운 추억을 쌓을 수 있도록 ‘행복한 현대시장 놀이터’를 개최했으며, 29일에는 김장 및 나눔 행사를 열어 김장 김치를 주민에게 배부했다.


26일 개최된 ‘행복한 현대시장 놀이터’는 시장 상권을 활성화하고 어린이들에게 시장과 관련된 즐거운 추억을 남기기 위해 기획된 행사로, 답십리현대시장, 서울신용보증재단, 서울시립대학교 사업단,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이 협력해 주최했다.


현대시장 인근에 거주하는 어린이들이 직접 그려 공모한 그림이 전시됐으며 시상식도 함께 진행됐다. 또한 어린이들이 상인이 돼 판매를 해보는 ‘오가다 마켓’ 및 놀이터 공연장, 먹거리 부스 등 다채로운 행사들이 이어졌다.


김장철을 맞아 김장 행사도 개최됐다. 29일 오전 시장상인회, 답십리2동 희망복지위원회 위원들이 모여 직접 김치를 담갔다. 이필형 동대문구청장도 이날 김장 행사에 참석해 직접 김치를 담그며 뜻깊은 시간을 보냈다. 이날 담근 김치는 10kg 박스 400개 분량으로, 장안사회복지관 및 답십리1동과 답십리2동 주민들에게 전달됐다. 


김장 행사에 참석한 이필형 동대문구청장은 “‘행복한 현대시장 놀이터’와 김장 등 다양한 행사들로 전통시장이 연령대와 상관없이 모두가 편하게 찾을 수 있는 즐거운 공간이 되길 바란다”며, “전통시장을 방문하시는 분들이 불편함 없이 전통시장을 이용할 수 있도록 구에서도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198677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익산국립치유의 숲 치유센터 준공예정
  •  기사 이미지 한 번 걸리면 끝!” 나주시 과수화상병 적극 대응
  •  기사 이미지 우크라이나 Sumy Oblast에서 36건의 폭발이 발생했다.
펜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