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천문화재단 상임이사 선임 ‘뒷말’… 추천위 1위 제치고 3위 임명
재단법인 제천문화재단 신임상임이사로 전 이월드 대표를 지낸 유병천(55) 씨가 임명되면서 선임 과정의 공정성을 둘러싼 논란이 퍼지고 있다.제천시와 제천문화재단에 따르면, 문화재단은 상임이사 선임을 위해 공개모집 절차를 진행했다. 임원추천위원회 위원 7명이 심사에 참여해 총 15명의 응시자 가운데 서류심사를 통해 7명을 선발했...
김해시(시장 홍태용)는 동절기 대비 대형 판매시설 안전점검을 완료했다고 17일 밝혔다.
시는 지난 한 달간 유관기관, 민간 전문가 합동으로 장유 롯데아웃렛을 비롯한 대규모 점포, 전통시장, 주유소 및 가스 사용 시설 270개 업소에 대해 화재·가스·전기사고 발생 요인들을 점검했다.
주요 점검사항은 법정 정기검사 이행 여부, 안전관리책임자 상시 근무 여부, 자동 화재 감지시설, 가스 누출 경보기, 전기누전 차단기 설치·작동 여부, 화기와의 적정거리 이격 여부 등이다.
시는 점검 결과 경미한 사항은 시설물 관리자를 통해 즉시 보완 조치토록 하였으며 즉시 해결되지 못하는 사항에 대해서는 지속적인 사후관리로 화재, 안전사고를 예방한다.
시 관계자는 “취약시설에 대한 안전점검을 주기적으로 실시하고 있으며 최근 크고 작은 안전사고가 지속적으로 발생하고 있는 만큼 유해·위험 요인을 사전에 파악하는 선제적인 예방조치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 11.17(김해시+동절기+대비+대형+판매시설+안전점검+실시)1.화재시설+안전점검.jpg.middle.jp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