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천문화재단 상임이사 선임 ‘뒷말’… 추천위 1위 제치고 3위 임명
재단법인 제천문화재단 신임상임이사로 전 이월드 대표를 지낸 유병천(55) 씨가 임명되면서 선임 과정의 공정성을 둘러싼 논란이 퍼지고 있다.제천시와 제천문화재단에 따르면, 문화재단은 상임이사 선임을 위해 공개모집 절차를 진행했다. 임원추천위원회 위원 7명이 심사에 참여해 총 15명의 응시자 가운데 서류심사를 통해 7명을 선발했...
최윤덕도서관(의창도서관과, 오미숙 과장)은 17일부터 2023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 응시자를 대상으로 힐링꾸러미를 제공하는 ‘얘들아, 쉬어가렴!’ 행사를 운영한다고 14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그간 수능시험 준비를 위해 쉼없이 달려온 수험생들에게 작은 위로를 선물하고자 마련됐다. 시는 최윤덕도서관 2층 종합자료실에서 책을 빌린 후 2023학년도 수능 수험표를 제시하는 수험생에게 커피드립백, 티백, 쿠키, 핫팩으로 구성된 힐링꾸러미를 제공한다.
또한 최윤덕도서관은 겨울방학기간 도서관에 출석하는 일수에 따라 선물을 제공하는 ‘도서관으로 체크인!’, 미키의 산타크리스마스 매직쇼, 겨울느낌 LED 가랜더 만들기, 엄마․아빠와 함께하는 종이접기, 크리스마스 트릭아트 체험존 운영 등의 ‘도서관으로 체크인! 책과 함께 겨울나기’ 행사도 운영할 예정이다.
오미숙 의창도서관과 과장은 “도서관에서 책도 빌려 보고 힐링꾸러미를 통해 수능으로 지친 몸과 마음을 위로하고 잠시 쉬어가는 힐링의 시간이 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 최윤덕도서관, 17일부터 ‘얘들아, 쉬어가렴!’ 행사 운영.jp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