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동두천시 드림스타트는 지난 4일 지역자원 연계를 통해 「치유의 숲」 문화 체험 프로그램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번 문화 체험 프로그램은 드림스타트 대상 아동 및 양육자 30명에게 부모·가족 영역에 대한 맞춤형 프로그램을 지원하고 숲 체험 활동을 통해 신체 건강 증진 및 가족의 소중함을 배우고 유대감을 형성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자 추진되었다.
이날 프로그램에 참여한 가족들은 “아이들과 함께 특별한 추억을 만들 기회를 주셔서 감사하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시 관계자는 “드림스타트 아이들의 정서 발달과 가족 역량 강화를 위해 다양한 문화 체험 프로그램을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장흥군, 전남 군단위 최초 ‘보훈문화상’ 수상 쾌거
장흥군은 15일 서울 대한민국임시정부기념관에서 열린 ‘제26회 보훈문화상 시상식’에서 보훈문화상을 수상했다.보훈문화상은 국가보훈부가 보훈문화 확산에 기여한 개인과 기관에 수여하는 권위 있는 상이다.이번 수상으로 장흥군은 전남 군단위 지역 최초이자, 전남권에서는 16년 만에 두 번째 수상 기록을 세웠다.군은 국립장흥..
장흥 빠삐용Zip서 12월 20~21일 ‘영화주간’ 개최
장흥 빠삐용Zip(옛 장흥교도소)은 12월 20일과 21일 이틀간 ‘영화주간’ 영화 상영회를 개최한다.이번 행사는 지역 내 다양한 세대가 함께 영화를 관람하고 이야기를 나누는 문화 교류의 장으로 기획됐다.20일에는 독립영화 <3학년 2학기>와 애니메이션 <로봇 드림>이 상영된다.21일에는 무성영화 변사극 <검사와 여선생>과 ..
충남도립대, 소방기술자 승급교육 성과…현장형 인재 양성 ‘눈길’
충남도립대학교 라이즈 사업단은 소방안전관리학과 재학생 29명을 대상으로 한 소방기술자 초·중급 인정 교육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이번 교육은 지난 9월부터 약 두 달간 총 35시간 과정으로 운영됐다.온라인 교육에서는 소방시설 구조, 관계 법규, 설계·시공 이해 등 이론 중심 수업이 진행됐다.집체교육과 현장 실습은 한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