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동두천시노인복지관(강창운 관장)은 최근 2차례에 걸쳐 지역 내 주거 취약 어르신 가구의 주거환경 개선 및 집수리 봉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활동은 경기도사회복지협의회의 재정적인 지원과 동두천 미8군 지원단(KSC) 15중대(본부장 김희연) 자원봉사자들의 도움으로 진행되었다. 지난 10월 27일과 11월 2일, 이틀에 걸쳐 어르신 가구 2곳의 도배 및 도색, 집수리 등 주거 환경 개선을 진행하였으며 이른 시간부터 봉사단원 모두가 한마음으로 적극 봉사활동에 임했다.
KSC봉사단은 2019년부터 동두천시노인복지관에서 매월 1회 정기적으로 배식 봉사를 해오고 있으며, 노인복지관과는 2019년 12월에 지역내 취약계층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한 바 있다.
어르신들은 “새집 같고 좋다. 너무 고마워서 눈물이 난다”라며 감사의 인사를 전했으며, KSC봉사단원들도 모두 뿌듯해하며 “다음에도 이런 기회가 있으면 함께 하겠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한편, 동두천시노인복지관 강창운 관장은 “앞으로도 지역내 자원을 연계한 자원봉사활동을 활성화하여 동두천시 관내 취약 노인 계층을 위한 봉사활동을 이어 나갈 예정”이라며, “무엇보다 이번 주거환경개선 봉사활동에 함께 해준 동두천 미8군 지원단(KSC) 15중대(본부장 김희연) 자원봉사자분들에게 감사드린다”고 인사를 전했다.
장흥군, 전남 군단위 최초 ‘보훈문화상’ 수상 쾌거
장흥군은 15일 서울 대한민국임시정부기념관에서 열린 ‘제26회 보훈문화상 시상식’에서 보훈문화상을 수상했다.보훈문화상은 국가보훈부가 보훈문화 확산에 기여한 개인과 기관에 수여하는 권위 있는 상이다.이번 수상으로 장흥군은 전남 군단위 지역 최초이자, 전남권에서는 16년 만에 두 번째 수상 기록을 세웠다.군은 국립장흥..
장흥 빠삐용Zip서 12월 20~21일 ‘영화주간’ 개최
장흥 빠삐용Zip(옛 장흥교도소)은 12월 20일과 21일 이틀간 ‘영화주간’ 영화 상영회를 개최한다.이번 행사는 지역 내 다양한 세대가 함께 영화를 관람하고 이야기를 나누는 문화 교류의 장으로 기획됐다.20일에는 독립영화 <3학년 2학기>와 애니메이션 <로봇 드림>이 상영된다.21일에는 무성영화 변사극 <검사와 여선생>과 ..
충남도립대, 소방기술자 승급교육 성과…현장형 인재 양성 ‘눈길’
충남도립대학교 라이즈 사업단은 소방안전관리학과 재학생 29명을 대상으로 한 소방기술자 초·중급 인정 교육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이번 교육은 지난 9월부터 약 두 달간 총 35시간 과정으로 운영됐다.온라인 교육에서는 소방시설 구조, 관계 법규, 설계·시공 이해 등 이론 중심 수업이 진행됐다.집체교육과 현장 실습은 한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