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창원복지재단(이사장 홍재식)은 20일 3·15아트센터 국제회의장에서 2022년 제2회 창원복지포럼을 개최했다.
창원복지포럼은 시민·전문가·학계와 함께 창원시 복지정책의 미래를 논의하고 집단지성을 실현하기위한 장이다.
재단은 제 2회 포럼 주제로 「도시환경 변화와 복지과제」를 선정하고 감정기(경남대 명예교수)외 6명의 전문가를 초빙하였다.
이날 기후위기에 따른 사회복지시설의 접근 필요성 및 복지플랫폼 전달체계 개혁과 적용사례에 대한 발표가 이어졌다. 발표를 토대로 지역 내 관련 종사자, 전문가, 학계와 시민들이 함께 포럼 내용에 따른 창원의 복지 현주소와 나아가야할 방향성에 대해 논의하였다.
향후 재단은 이러한 논의점들을 토대로 필요한 연구·사업과제들을 발굴하고, 지속적으로 선도적 복지과제를 선정하여 관내 복지역량을 키워나갈 예정이다.
홍재식 창원복지재단 이사장은 “이번 포럼 개최에 애써주신 전문가 및 직원들의 노고에 감사드린다”며, “창원복지포럼이 창원의 복지수준과 종사자들의 역량을 강화시키고, 나아가 이러한 변화가 시민들의 복지체감도로 이어질 수 있는 마중물이 되었으면 한다”고 말했다.
제주시, 신흥해변 녹색 쌈지숲조성 추진
제주시는 조천읍 신흥리 해안부지에 총 2억 7천만 원을 투입해 오는 4월 말까지 ‘녹색쌈지숲’을 조성할 계획이다. ❍ ‘녹색쌈지숲’은 방치된 자투리 땅을 활용해 숲을 조성하는 사업이다. ❍ 이번 대상지는 최근 신흥해변을 찾는 시민과 관광객이 지속적으로 증가함에 따라 편의시설 및 공원 확충에 대한 마을회의 요청을...
직급 말고 맛으로 승부, 종로구 ‘구내요리사’ 설 특집 공개
종로구(구청장 정문헌)가 설 명절을 앞두고 자매도시 온라인 직거래장터를 알리는 이색 홍보 영상을 제작해 공식 유튜브 채널 ‘종로TV’에서 공개했다. 이번 영상 「구내요리사: 자매도시 요리 계급전쟁」은 최근 화제를 모은 경연 프로그램 형식을 차용, 자매도시 직거래장터에서 구매한 특산물을 활용한 요리 대결로 구성했다. 참..
울산 남구 공무원들의 창의적인 아이디어로 인구 위기 돌파!
[뉴스21 통신=최세영 ]울산 남구(구청장 서동욱)는 저출생‧고령사회에 따른 인구 구조변화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기 위해서 공무원 연구모임인 ‘인구UP 주니어보드’를 운영한다고 3일 밝혔다. 지난해 첫선을 보인 ‘인구UP 주니어보드’는 공무원들의 참신한 시각을 행정에 접목해 실질적인 정책 대안을 이끌어냈다는 평을 ...
2026년 설 명절을 맞아 이재명 대통령이 우리 사회 각계각층에 설 선물을 전달했다.
[뉴스21 통신=추현욱 ] 이재명 대통령이 2026년 설 명절을 앞둔 4일, 사회 각계각층에 설 선물을 보냈다. 집권 2년 차를 맞아 국민 통합과 일상의 완전한 회복을 기원하는 메시지가 담겼다.대통령실에 따르면 이번 선물은 국가를 위해 헌신해 온 유공자 및 사회적 배려 계층 등을 대상으로 발송됐다. 특히 올해는 예우의 대상을 대폭 넓혀 민주유...
"라이온스의 정신으로 무장하다! 355-D지구, 제25기 리더 전사 출격"
[뉴스21 통신=최세영 ] 국제라이온스협회 355-D(울산·양산)지구가 2월 3일, 지역 사회를 이끌어갈 진정한 리더 양성을 위한 ‘제25기 리더스아카데미’ 수료식을 성황리에 개최했다.이번 25기 교육은 지난 4주간 강도 높게 진행되었으며, 엄격한 교육 과정을 이수한 총 30명의 수료생이 배출되었다. 수료생들은 이번 아카데미를 통해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