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용산구, 2022 미래교육한마당 개최
  • 박영숙
  • 등록 2022-10-20 15:46:05

기사수정

▲ 사진=용산구



서울 용산구(구청장 박희영)가 오는 24일부터 11월5일까지 2주간 미래교육한마당을 개최한다.


용산 혁신교육지구 사업의 일환으로, 지역 혁신교육을 체험하고 성과를 공유하는 자리다. 용산구와 서울시중부교육지원청, 용산구진로직업체험지원센터가 주관한다.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비대면(온라인)으로 진행되며, 주제는 ‘꿈을 드림(DREAM)’이다. 청소년들의 자치활동을 돕는 체험활동과 고교 입학설명회, 진학 멘토링 등 청소년과 학부모를 위한 다양한 행사가 마련돼 있다.


주요 프로그램은 △마을교육ㆍ진로직업 체험놀이터 △고교 입학설명회 △대학 전공멘토링 △동아리 발표회 등이다.


‘체험놀이터’는 마을교육과 진로직업 프로그램으로 구분된다. 전통ㆍ예술ㆍ다문화이해ㆍ생태ㆍ과학ㆍ진로 등 주제에 따라 학년별 수준에 맞는 프로그램을 준비했다.


* 마을교육체험 10개, 진로직업체험 9개 등 총 19개 프로그램


구는 이미 학교별 사전 신청을 받아 교구 배부를 완료했다. 행사 기간 용산 혁신교육지구 유튜브 채널에 접속, 사전 제작된 영상과 교구를 활용해 체험프로그램에 참여하면 된다.


‘고교 입학설명회’를 통해서는 관내 각 고등학교 교육과정과 특화프로그램, 장학제도, 입학전형을 소개한다. 줌(zoom)을 통해 학교별 실시간 중계된다. 주요 일정은 26일 용산고, 27일 서울디지텍고, 28일 배문고, 11월2일 성심여고, 3일 신광여고, 4일 보성여고 순이다.


‘대학 전공멘토링’은 줌(zoom)과 유튜브를 통해 진행된다. 줌(zoom) 멘토링은 10월29일, 11월4일, 5일 사전신청을 받은 학생들을 대상으로 이뤄진다. 경영학과, 미디어커뮤니케이션학과, 체육학과, 중국통상학과, 통계학과&문헌정보학과, 프랑스어학과 등 6개 학과에서 참여한다.


행사 기간 중 용산혁신교육지구 유튜브를 통해 사전 제작된 멘토링 영상도 제공한다. 유튜브 멘토링에는 간호학과, 경제학과, 디자인학과, 말레이인도네시아어학과, 사회학과, 통계학과, 화학과 등 7개 학과에서 참여한다.


11월4일 학교 동아리발표회도 연다. 유튜브 채널을 통해 사전 촬영된 공연 영상을 송출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11개 학교 16개 동아리에서 참여한다.


박희영 용산구청장은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혁신교육과 진로에 대해 생각해 보는 시간이 되길 바란다”면서 “용산구 또한 최고의 명품 교육도시로 거듭날 수 있도록 모든 노력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가장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제천문화원, 내부 제보로 ‘보조금 부당 집행·직장 내 괴롭힘’ 의혹 폭발… 제천시는 민원 취하만 기다렸나 충북 제천문화원이 보조금 부당 집행·근무 불성실·직장 내 괴롭힘 의혹에 휩싸였다. 내부 기간제 근로자인 A 씨가 국민신문고를 통해 구체적 정황을 제출하며 공식적으로 문제를 제기했지만, 제천시가 이를 성의 없는 조사와 민원 취하 종용으로 무마하려 했다는 비판이 거세다.A 씨는 신고서에서 문화원 내부에서 ▲ 각종 사업 보...
  2. 【기자수첩】보조금은 눈먼 돈이 아니다…제천문화원 사태, 제천시는 무엇을 했나 보조금은 ‘지원금’이 아니다.혈세다. 그리고 그 혈세를 관리·감독할 책임은 지자체에 있다.최근 제천문화원과 관련해 국민신문고를 통해 제기된 내부 제보 내용은 단순한 회계 미숙이나 행정 착오의 수준을 넘어선다. 보조금 집행 이후 카드수수료를 제한 금액을 되돌려받았다는 의혹, 회의참석 수당과 행사 인건비가 특정 인...
  3. 중부소방서·드론전문의용소방대·CPR전문의용소방대·태화파출소 [뉴스21 통신=최세영 ]▲ 사진제공=중부소방서 드론전문의용소방대울산중부소방서 구조대와 드론전문의용소방대, CPR전문의용소방대, 태화파출소는 12월 13일(토) 오전 10시부터 오후 1시까지 태화연 호수공원 일대에서 겨울철 생활안전 및 화재예방 강화를 위한 합동 안전 캠페인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이번 캠페인은 동절기 산불 위험 증...
  4. “We Serve” 실천 60년…울산라이온스클럽이 미래 100년을 향하다 [뉴스21 통신=최세영 ]▲ 사진제공=울산라이온스클럽2025년 12월 11일(목) 오후 6시 30분, 울산 보람컨벤션 3층에서 울산라이온스클럽 창립 60주년 기념식이 성대하게 개최됐다. 이번 행사에는 지역사회 인사뿐 아니라 울산 무궁화라이온스클럽을 포함한 30개 라이온스클럽의 회장단과 라이온들이 참석해 울산라이온스클럽의 60년 역사를 함께 축...
  5. 한국공인중개사협회 익산시지회, 청소년 주거안전 지킴이로 나서 한국공인중개사협회 익산시지회(지회장 김남철)가 지역 청소년의 주거 안전을 위한 공익 활동에 적극 나서며 지역사회에 모범적인 사회적 역할을 수행하고 있다.익산시지회는 사회 진출을 앞둔 고등학교 3학년 학생들을 대상으로 부동산 기초 이해 및 전세사기 예방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대학 진학, 자취, 독립 등으로 처음 주거 계...
  6. [신간소개]악마의 코드넘버 새디즘 신은 나를 버렸으나, 나는 12미터의 종이 위에 나만의 신을 창조했다." 18세기 가장 위험한 작가, 마르키 드 사드의 충격적 실화 바탕 팩션! '사디즘(Sadism)'이라는 단어의 기원이 된 남자, 마르키 드 사드 백작. 그는 왜 평생을 감옥에 갇혀야 했으며, 잉크가 마르자 자신의 피를 뽑아 글을 써야만 했을까? 전작 《지명의 숨겨진 코드》...
  7. 울산시, 청년형 유홈(U home) 청년들에 인기 [뉴스21 통신=최세영 ] 유홈(달동)                          유홈(백합)유홈(삼산)유홈(양정)유홈(태화)                                ▲ 조감도제공=울산광역시울산시가 지난 11월 28일부터 12월 10일까지 청년층의 주거만족도 향상을 위해 추진 중...
역사왜곡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