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 제천경찰서는 지난 6·1지방선거 과정에서 이상천 제천시장 후보에 대한 허위사실을 유포한(공직선거법위반) A 씨를 검찰에 송치 했다.
지난 5월 A씨는 네이버 어미모 카페에 '이상천 시장 가족이 조경사업을 한다. 그래서 임기동안 조경공사를 많이 한다.'는 내용의 댓글을 게시하였고,이상천 후보 캠프에서는 이러한 댓글이 선거과정에서 조직적으로 이루어지고 있는 것으로 판단하고 댓글 작성자에게 허위사실 유포 및 비방에 대한 사과와 게시글 삭제를 요청하였으나 거절하자 고발 조치하였고 경찰 수사결과 공직선거법상 허위사실 공표 및 후보자비방죄에 해당되어 기소의견으로 검찰에 송치된 것으로 전해졌다.
A씨는 그동안 여성 카페에서 '온자매맘'이란 닉네임으로 악성댓글을 단 것으로 파악되고 있다.
이상천 후보 캠프 관계자는 "이상천 후보 가족 중 조경사업을 한다는 소문은 명백한 허위사실로 허위사실 유포 및 비방 글을 게시한 네티즌 중 공개 사과글을 게시한 네티즌에 대하여는 사과를 받아들여 법적 조치를 하지 않았다"고 밝혔다.
아울러 "자신의 잘못을 인정하지 않고 사과조차 하지 않은 악플러에 대해서는 끝까지 법적조치를 통해 다시는 선거에 중상모략이 판을 치지 않도록 하겠다"는 뜻을 밝혔다.
한편 지난 지방선거와 관련 이상천 후보를 조폭시장에 비유하는 등 비방 동영상을 제작한 제천 인터넷매체 B 기자도 공직선거법 위반 혐의로 검찰에 기소의견으로 송치된 것으로 알려지고 있다.
울산 남구 공무원들의 창의적인 아이디어로 인구 위기 돌파!
[뉴스21 통신=최세영 ]울산 남구(구청장 서동욱)는 저출생‧고령사회에 따른 인구 구조변화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기 위해서 공무원 연구모임인 ‘인구UP 주니어보드’를 운영한다고 3일 밝혔다. 지난해 첫선을 보인 ‘인구UP 주니어보드’는 공무원들의 참신한 시각을 행정에 접목해 실질적인 정책 대안을 이끌어냈다는 평을 ...
2026년 설 명절을 맞아 이재명 대통령이 우리 사회 각계각층에 설 선물을 전달했다.
[뉴스21 통신=추현욱 ] 이재명 대통령이 2026년 설 명절을 앞둔 4일, 사회 각계각층에 설 선물을 보냈다. 집권 2년 차를 맞아 국민 통합과 일상의 완전한 회복을 기원하는 메시지가 담겼다.대통령실에 따르면 이번 선물은 국가를 위해 헌신해 온 유공자 및 사회적 배려 계층 등을 대상으로 발송됐다. 특히 올해는 예우의 대상을 대폭 넓혀 민주유...
"라이온스의 정신으로 무장하다! 355-D지구, 제25기 리더 전사 출격"
[뉴스21 통신=최세영 ] 국제라이온스협회 355-D(울산·양산)지구가 2월 3일, 지역 사회를 이끌어갈 진정한 리더 양성을 위한 ‘제25기 리더스아카데미’ 수료식을 성황리에 개최했다.이번 25기 교육은 지난 4주간 강도 높게 진행되었으며, 엄격한 교육 과정을 이수한 총 30명의 수료생이 배출되었다. 수료생들은 이번 아카데미를 통해 ..
대전 중구 하모니봉사단, 설 명절맞이 라면 기탁
대전 중구 하모니봉사단, 설 명절맞이 라면 기탁- 부모‧자녀 함께하는 나눔... 라면 100박스 기부 -대전 중구(구청장 김제선)는 4일 설 명절을 앞두고 하모니봉사단(단장 박미숙)으로부터 라면 100박스를 기탁받았다고 밝혔다.이번에 전달된 라면은 대전사회복지공동모금회를 통해 관내 저소득 가정을 대상으로 배부될 예정으로 명절을 앞둔 .
대전 중구, 설 명절 대비 특별 방역소독 실시
대전 중구, 설 명절 대비 특별 방역소독 실시- 역, 터미널, 전통시장 등 방역 취약지역 선제 대응 -대전 중구보건소(소장 황효숙)는 오는 9일부터 13일까지 설 명절을 맞아 역, 터미널, 전통시장 등 다중이용시설과 방역 취약지역을 대상으로 특별 방역소독을 실시한다고 밝혔다.이번 방역은 설 명절을 앞둔 선제적 조치로, 보건소 방역기동반..
함께 성장하고 배우는 수업 나눔 문화 확산
[뉴스21 통신=최세영 ]울산광역시교육청(교육감 천창수)은 교원의 수업 전문성을 높이고 학교 현장의 자발적인 수업 나눔 문화를 확산하고자 ‘2026 수업 나눔 도움 자료’를 제작해 울산 지역 중고등학교에 배포한다. 이번 자료집은 기존의 평가 중심 수업 공개 방식에서 벗어나 교사의 성장을 중심에 둔 수업 나눔으로 인식을 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