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원특례시(시장 홍남표)는 오는 17일 ‘청년의 날 기념식’과 17일부터 23일까지 ‘청년주간 행사’를 개최한다고 8일 밝혔다.
청년의 날은 2020년 청년기본법에서 9월 셋째 주 토요일로 지정됐으며, 올해는 9월 17일이다.
먼저, ‘청년의 날 기념식’은 17일 오후 4시 마산합포구청 대회의실에서 개최된다. 홍남표 창원특례시장의 ‘청년에게 전하는 희망의 응원 메시지 영상’과 다양한 영역에서 열정적인 하루를 살아가는 ‘청년의 하루 영상’ 상영을 시작으로 청년정책 홍보 UCC 공모전 시상 및 지역사회 발전과 청년권익 증진에 공헌한 유공 청년에 대한 표창을 수여한다.
기념식 2부행사로 진행되는 ‘홍석천 특별 강연’에서는 청년과 도전이라는 주제로 창업스토리와 긍정 에너지를 창원에서 꿈을 키워가는 청년들과 함께 공유할 예정이다.
또한, 17일부터 23일까지 청년주간에는 ‘유스나이트런 인 창원’, ‘청년창작뮤지컬 공연’, ‘창원청년작가 전시전’, ‘부크타카 북토크’, ‘휴먼라이브러리 인 창원’, ‘글쓰기 특강’ 행사가 진행되며 자세한 내용은 창원청년비전센터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창원 청년의 날 기념식 및 홍석천 강연’은 17일 오후 3시 30분부터 선착순으로 입장 가능하며, 참석을 원하는 청년과 시민들은 창원시청 홈페이지(시민참여 > 모집신청접수) 또는 온라인(https://bit.ly/청년의날참가신청)에서 사전 신청하면 된다.
홍남표 창원특례시장은 “청년이 없는 도시의 미래는 없다”며 “‘청년의 꿈과 희망을 실현하는 도시! 청년이 살고 싶은 도시!’ 창원을 만들기 위해 함께하겠다”고 청년들을 응원했다.
▲ 창원특례시, ‘청년의 날’ 맞아 다양한 행사 개최
정읍시, 기간제 근로자 11개월 쪼개기 계약 전격폐지
정읍시가 그동안 관행처럼 여겨졌던 기간제 근로자의 '11개월 쪼개기 계약'을 전격 폐지한다. 정읍시는 2026년부터 상시·지속 업무에 종사하는 기간제 근로자의 계약 기간을 12개월로 늘려 퇴직금 지급을 보장하는 등 인력 운용 방식을 대폭 개선한다고 19일 밝혔다. 이번 조치는 최근 이재명 대통령이 국무회의에서 공공부문의 11개...
정읍시, 적극행정 우수공무원 선발
전북특별자치도 정읍시가 창의적인 업무 추진으로 예산을 절감하고 시민 편의를 높인 공무원들을 포상하며 적극행정 문화를 확산하고 있다.정읍시는 19일 공정한 심사를 거쳐 '2025년 하반기 적극행정 우수공무원(팀)' 5건을 최종 선발했다. 정읍시는 올해 상반기 행정안전부 적극행정 우수기관 선정과 전국 적극행정 우수사례 경진대..
울주군의회 2025년도 의사일정 마무리
▲사진제공:울주군의회 <울주군의회 최길영 의장을 비롯한 의원들이 이순걸 군수와 기념촬영>울주군의회(의장 최길영)가 19일 의사당 본회의장에서 열린 제242회 정례회 제4차 본회의를 끝으로 2025년도 의사일정을 마무리했다. 26일간의 일정으로 열린 이번 정례회에서 군 의회는 2026년도 당초예산안과 2025년도 제3회 추가경정예산...
정읍시, 미세먼지 저감 평가'최우수' 선정
정읍시가 전북특별자치도 내에서 가장 쾌적한 대기 환경을 조성한 지자체로 인정받았다. 시는 전북특별자치도가 주관한 '2025년 미세먼지 저감 시·군 종합평가'에서 최우수 기관으로 선정되는 영예를 안았다고 19일 밝혔다. 이번 평가는 도내 시·군을 대상으로 초미세먼지 저감 정책의 추진 성과와 지역별 특화 노력을...
‘위약금면제·역대급 과징금’... KT 해킹 조사결과 ‘초긴장’
[뉴스21 통신=추현욱 ] 배경훈 부총리 겸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이 KT 해킹 조사 최종 결과를 연내 발표하겠다고 밝히면서 KT가 ‘초긴장’하고 있다.19일 업계에 따르면 배 부총리는 지난 17일 국회 과학기술정보방송통신위원회 쿠팡 정보유출 청문회에서 “KT 조사를 빨리 마무리 짓고 연내에 발표할 예정”이라고 밝혔다.당초 ...
日, 기준금리 0.75%로 인상...30년만에 최고
일본은행(이하 BOJ·일은)이 19일 금융정책결정회의에서 기준금리를 0.5%에서 0.75%로, 0.25%포인트 인상했다. 버블 붕괴 이후 한 번도 넘지 못했던 0.5% 선을 넘어서며 1995년 이후 30년 만의 최고 수준을 기록했다. 장기 디플레이션(물가 하락)과 초저금리 정책에 묶여 있던 일본 경제가 ‘잃어버린 30년’의 굴레에서 벗어나 금융정책 정..